한돈X팔도짜장면 판매 9000만 개 눈앞
“소비자도 즐기고! 농가도 살리고!”

[농수축산신문=홍정민 기자]

한돈자조금과 팔도가 공동기획한 프리미엄 짜장면 ‘팔도짜장면’.
한돈자조금과 팔도가 공동기획한 프리미엄 짜장면 ‘팔도짜장면’.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와 팔도가 공동 기획한 프리미엄 짜장라면 팔도짜장면이 누적 판매 수 9000만 개를 눈앞에 두며 소비자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한돈자조금은 식품기업 팔도와 협업, 우리 돼지 한돈이 들어간 팔도짜장면을 공동 기획했으며, 오는 3월에는 MOU를 본격 추진해 한돈 소비 확대에 더욱 힘을 실을 예정이다.

팔도짜장면은 20157월 출시 이후 봉지라면 기준 약 8900만 개 가량이 판매됐다. 컵 팔도 짜장면 역시 약 420만 개의 판매고를 올렸다. 봉지와 컵 팔도 짜장면에 들어가는 한돈 무게가 각각 3g, 1.5g인 점을 고려하면 그간 약 266톤가량의 한돈이 사용된 셈이다.

이는 10년째 팔도와 인연을 맺으며 한돈 판로를 개척해 온 유의미한 성과이기도 하다.

지난해에는 MZ세대를 대상으로 한돈X팔도 비빔면 푸드트럭 시식행사를 개최해 소비자와 직접 만나 우리돼지 한돈을 알리기도 했다.

당시 전국 28개 대학에서 8400명의 대학생과 교직원 등을 대상으로 비빔면과 잘 어울리는 조합인 삼겹살을 즉석에서 구워 제공해 큰 인기를 끌었다.

손세희 한돈자조금 위원장은 앞으로도 국민들에게 한돈의 새로운 맛과 매력을 알리는 것은 물론 한돈 소비 촉진으로 농가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돈자조금은 팔도 외에도 다채로운 제휴마케팅을 통해 한돈 소비 촉진 활성화에 적극 나서고 있다. 2020년에는 롯데푸드와 MOU를 체결해 K-로스팜 등 다양한 한돈 상품을 출시했으며, 2022년에는 이마트와 MOU를 맺고 안정적인 판로 확대와 소비 촉진에 힘을 보탰다.

지난해에는 더본코리아와 협업, ‘2023 글로벌 바비큐 페스티벌에 참가해 한돈 신선육 50톤을 전량 판매했으며, 올해도 다양한 지역 축제, 기업 등과 연계해 한돈 판로를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푸드트럭 행사 모습.
푸드트럭 행사 모습.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