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인 대상 오는 14일까지

 

경기도농업기술원은자체 육성한 장미, 국화 신품종 국내보급 확대를 위한농업인 대상 현장실증사업 참여 농가를 214일까지 신청받는다.

도 농기원은 수요자 기호도가 높고 병충해 발생이 적은 장미와 국화 신품종을 매년 선발하고 품종화하는 육종사업을 꾸준히 추진해오고 있다.

올해 실증사업 대상 품종은 장미 6품종과 국화 8품종이다.개발된 신품종들의 조기 정착을 위해 영농현장에서의 실증사업을 추진하며, 이 사업을 통해 농가별 재배환경에 맞는 품종을 선발하고 보급을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장미 품종은 꽃잎이 부드러워 수확시 상처가 적은 진분홍색 중형 보보스절화수명이 우수한 분홍색 대형 캐롤라인화색이 화려한 복색 대형 아리엘생육이 우수한 중형 스프레이 원탑꽃이 크고 절화장이긴 노랑색 대형 모나카절화수명이 긴 백색 대형 블링블랑등이다.

국화 품종은 병해충 피해가 적고 고온기에 생육이 안정적인 흰색 홑꽃밀키스타노란색 홑꽃 펄키스타생육이 빠르고 균일하고 노란색- 1 -화색의 줄무늬가 있는 스트라이프옐로우고온기 화색 탈색이 없는 노란색 홑꽃 골드스타특이한 화색과 화형의 연분홍색 겹꽃 큐티버블자주색 겹꽃 팬시버블유통시 상처가 적고 절화수명이 긴 노란색 겹꽃옐로우버블생육이 빠르고 균일한 백색 겹꽃 화이트버블등이다.

농기원 장미 국화 실증사업에 참여하고 싶은 농가는 해당지역 시군농업 기술센터 혹은 시군청 농업 담당 부서에 신청하면 된다.

시군에 따라 방문 혹은 전화 접수로 진행되므로 신청 전 각 기술센터로 문의해야 한다. 선정 시 국산품종을 우선적으로 재배해 볼 수 있는 기회와 육종전문가의 재배 컨설팅을 주기적으로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