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올해부터 ‘경기공유서비스’ 누리집 통해 신청

경기도가 도내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동물과의 교감활동을 통해 동물에 대한 호기심과 두려움을 해소하고 정서 발달에 기여하는 말과 함께하는 어린이 말체험을 오는 3월부터 추진 한다고 19일 밝혔다.

경기도 어린이 말 체험 사업2018년 시범운영을 시작으로 어린이들의 호응을 얻고 있는 프로그램으로 올해는 1600명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말 체험을 진행할 계획이다.

체험 내용은 말 소개 및 말 관련 안전교육’, ‘나만의 목각 말 만들기’, ‘먹이 주기 및 만지기’, ‘승마 체험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말 체험에 선정된 어린이들은 전액 무료로 체험활동을 하게 된다.

올해부터는 경기공유서비스 누리집(https://share.gg.go.kr/ind)을 통해 회원가입 후 신청접수를 진행한다.

체험 대상은 경기도에 위치하고 운영 중인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대상으로, 개인은 참여할 수 없다. 체험 기간은 3월을 시작으로 혹서기인 7월과 8월에는 잠시 중단하고 11월까지 진행할 계획이다.

안용기 경기도축산진흥센터 소장은 어린이들에게 말 만지기, 먹이 주기, 승마 체험 기회를 제공해 동물과의 교감을 통해 정서적 안정 및 발달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 “양질의 체험 프로그램으로 발전시켜 도내 어린이들이 더 많은 체험 기회를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