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축산신문=김정희 기자]

홍성캠퍼스 꿈드림공작소 VR체험존
홍성캠퍼스 꿈드림공작소 VR체험존

한국폴리텍대학 홍성캠퍼스(학장 김현철)는 지난 15일 충남테크노파크와 충남도가 협업해 진행하는 지역 ICT 이노베이션스퀘어 확산 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ICT 이노베이션스퀘어 확산 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정보통신산업진흥원)가 주관해 전국 주요 도시에 최첨단 소프트웨어 교육 장소와 산학협력 거점을 설치함으로써 미래 기술 인력 양성과 지역발전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 사업으로 홍성캠퍼스는 올해 사업비 지원 약 2억7000만 원을 시작으로 매년 첨단 소프트웨어 교육 규모를 확대할 예정이다.

특히 홍성캠퍼스는 매년 12학점 이상의 AI 신기술 관련 수업을 개설해 뿌리 기술과 AI 첨단 기술 인력을 양성하고 있으며, 이번 협약으로 홍성, 예산, 서산, 보령, 당진, 태안 등 충남 서북부지역의 AI 관련 고급 인력 양성의 허브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

김현철 학장은 “4차 산업혁명으로 기존 기술의 디지털 전환이 급격히 이뤄지는 지금, 디지털 융합의 핵심 기술인 소프트웨어 인재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며 “충청권 특화산업과 연계한 첨단 소프트웨어 기술 교육을 통해 충청남도의 디지털 혁신과 더불어 지역 산업의 구직과 구인난을 해소하고, 기업 경쟁력 강화로 지역 교육기관의 소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 홍성캠퍼스는 다음 달 1일 자로 ‘한국폴리텍대학 충남캠퍼스’로 교명이 변경되며, 2023년 대학 정보 공시 취업률 81.5%를 달성해 취업 명문 학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현재 홍성캠퍼스는 2년제 학위과정과 전기자동차 하이테크 과정을 모집 중이며, 자세한 모집 사항은 홍성캠퍼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