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축산신문=박현렬 기자]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이하 해썹인증원)은 오는 22일까지 소통을 함께할 누리소통 기자단 ‘가치해썹 6기’를 공개 모집한다.

올해 6년차를 맞은 가치해썹은 ‘스마트 해썹’과 ‘해썹’ 등 식품안전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다음달부터 오는 11월까지 약 7개월간 짧은 영상(숏폼) 등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기획·제작하게 된다.

가치해썹 6기는 신청서류를 토대로 활동능력, 활동경력, 식품안전에 대한 관심도 등의 평가를 통해 영상 분야 기자단 총 10팀을 최종 선발할 계획이다.

지원방법은 오는 22일까지 네이버폼을 이용해 신청서류를 작성, 제출하면 된다.

선발된 기자단은 콘텐츠 제작비와 관련교육, 취재지원, 활동 용품 등을 받으며 활동 완료 시 수료증과 함께 최우수 기자단(1팀), 우수 기자단(2팀)은 국제 행사인 ‘HACCP KOREA 2024’에서 인증원장상 수여의 기회를 얻을 수 있다.

해썹인증원은 누리소통 기자단 활동은 시대 흐름에 발맞춰 짧은 영상 제작으로 국민의 눈높이에서 식품안전관리에 대한 정보를 실 수요자인 식품업체에게 보다 생동감 있게 전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누리소통 기자단은 관련 분야의 취업을 희망하는 대학생이나 취업 준비생에게는 뜻깊은 대외활동이 될 뿐만 아니라 해썹인증원의 대내외 업무 모습을 가장 가까이서 볼 수 있어 매년 많은 지원이 이어지고 있다.

한상배 해썹인증원장은 “식품안전에 대한 열정으로 이어온 누리소통 기자단 가치해썹이 올해 6년차를 맞았다”며 “식품안전지킴이로서 생생한 현장의 모습을 식품안전에 대한 특별한 시선과 감성으로 식품업체와 소비자에게 다양한 정보로 소개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