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축산신문=이두현 기자]

대아청과는 농어촌상생협력기금 1억 원을 출연해 도매시장법인의 사회적 역할을 환기하고 농업·농촌과의 상생 경영을 실천했다.

대아청과는 7일 당사 대회의실에서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상생협력기금 협약식을 진행하고 기금 1원 원을 출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조태용 협력재단 본부장, 이상용 대아청과 대표와 임직원이 참석했다.

이번에 출연한 기금은 판매 부진 농산물 소비 촉진 사업 자연재해 피해 농가 복구 지원 농산물 생산 시설 지원 취약계층 농산물 무료 지원 농촌지역 살리기 사업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조 본부장은 호반그룹과 대아청과는 2021년부터 농어촌 지역과의 상생을 위해 기금을 출연해 농업·농촌 지원사업에 이바지했다이러한 농업·농촌 지원 활동은 농산물 도매유통 업계의 좋은 본보기가 될 것이라고 감사를 표했다.

이에 이 대표는 그룹사 차원에서 임직원 봉사단 호반사랑나눔이가 활동하는 등 다양한 나눔 활동을 진행하고 대아청과도 농업 분야 나눔 활동을 위해 이번에 기금을 출연했다앞으로도 농업인과 상생 방법을 모색하고 농업·농촌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아청과는 2021년 도매시장법인으로는 최초로 농어촌상생협력기금 3억 원을 출연해 경남 남해의 마늘 생산자, 충남 아산의 쪽파 생산자를 지원하고 강원 지역에 고랭지배추 산지 집하시설 건축에 이바지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