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말일까지 급경사지, 산사태 취약지역, 문화재 등 16개소 점검

[농수축산신문=김정희 기자]

 지난달 23일부터  해빙기 취약 시설 안전을 위해 민간 점검반이 안전점검을 하는 모습.
 지난달 23일부터  해빙기 취약 시설 안전을 위해 민간 점검반이 안전점검을 하는 모습.

홍성군은 지난달 23일부터 이달 말까지 결빙됐던 지표면이 녹아 지반 약화로 인한 시설물 붕괴, 전도, 낙석 등으로 발생할 수 있는 인명사고와 재산 피해 예방을 위해 해빙기 취약 시설 안전 점검에 나선다.

이번 점검 대상은 △급경사지 9개소 △산사태 취약지역 3개소 △문화재 3개소 △기타 취약 시설 1개소로 총 16개소 점검을 실시한다.

이에 군은 지난 8일 홍성군과 충청남도, 민간 전문가로 구성한 점검반을 편성해 산사태 취약지역을 집중적으로 점검하며, 해빙기 시기에 안전사고가 없도록 철저하게 준비하고 있다.

또 벽, 사면 등 해빙기 취약 시설에 대한 위험징후를 안전신문고에서 간편하게 신고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군민의 의식 제고를 위해 안전 점검의 날 행사를 활용해 해빙기 자율 안전 점검 등 캠페인을 실시할 예정이다.

최기순 안전관리과장은 “지난해는 서부면에 발생한 대형 산불로 인해 많은 홍성군민이 힘든 한 해를 보냈다”며 “올해는 큰 재난이 발생하지 않도록 해빙기, 우기 등 시기별로 사고 예방 정비계획을 철저히 수립·실시해 안전한 홍성군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