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축산신문=박나라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의회 교육안전위원회(위원장 안신일)는 지난 11일과 13일 제1·2차 회의를 열고 제1회 추경예산안과 조례안·결의안 등 13건을 심사했다.

세종시의회 교육안전위원회는 제1회 추경예산안과 조례안·결의안 등 13건을 심사했다.
세종시의회 교육안전위원회는 제1회 추경예산안과 조례안·결의안 등 13건을 심사했다.

심사 결과 시민안전실 소관 제1회 추경예산안 세입예산은 80억 6천만 원, 세출예산은 211억 1천만 원으로 시장이 제출한 원안대로 의결됐으며, 조례안 등 12건도 원안가결됐다.

김현옥 부위원장은 교육청을 대상으로 “오는 7월 1일 자 조직개편을 추진하며 더 다양한 직종과 소통해달라"며 "일선 현장 의견이 충분히 수렴된 조직개편을 추진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학서 위원은 '세종특별자치시 순직·공상 소방공무원 등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발의해 알기 쉬운 법령 정비기준에 따라 일부 조문 용어를 정비하고, 자녀장학금 중복 지급 금지의 근거를 마련했다.

김효숙 위원은 “양질의 학교 독서교육 프로그램을 위해 학교도서관 사서교사와 사서도우미를 최대한 확보해 달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교육청 조직개편에 있어 출범준비단 운영 등을 통해 철저하게 사전 준비를 이행해 달라"며 "이를 통해 교육활동과 현장 지원 중심의 조직을 운영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교육안전위원회에서는 김현옥 부위원장이 대표발의한 '소방공무원 현장 소방활동 안전 확보를 위한 체계 구축 촉구 결의안'을 원안으로 채택해 △법제 정비를 위한 제도적 기반 마련 촉구 △특수장비발굴과 보급 등 행·재정적 지원강화 △신속동료구조팀 편성 운영의 구체화와 인력양성을 촉구했다.

세종시의회 안신일 교육안전위원장
세종시의회 안신일 교육안전위원장

안신일 위원장은 “교육안전위원장으로서 진행하는 첫 회의여서 감회가 새롭다"며 "남은 임기가 112일이라는 사실을 되새기며 앞으로의 의정활동 하루하루에 최선을 다해 임하고, 소통하는 교육안전위원회를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교육안전위원회에서 심사한 안건은 3월 21일 열리는 제88회 임시회 3차 본회의 의결을 거쳐 최종 확정된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