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속의 삶, 삶 속의 숲’ 주제 식목일 행사에 300여 명 참여
봄철 산불방지 캠페인도 함께 진행
박경귀 시장 “나무심기는 미래 위한 선물, 산림 자원 관리할 것”

[농수축산신문=박나라 기자]

아산시(시장 박경귀)는 제79회 식목일을 앞둔 21일, 음봉면 국사봉 조림 대상지에서 ‘숲속의 삶, 삶 속의 숲’을 주제로 식목일 나무심기 행사를 진행했다.

21일 진행된 2024년 제 79회 식목일 기념 나무심기 행사
21일 진행된 2024년 제 79회 식목일 기념 나무심기 행사

이날 행사에는 박경귀 아산시장, 김희영 아산시의회 의장, 산림조합, 임업후계자, 지역 기관·단체, 주민 등 300여 명이 동참했다.

박경귀 시장은 행사 시작에 앞서 “기후변화로 인한 피해가 속출하고 있는 이때, 산림의 중요성은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며 “오늘 우리가 심은 나무들은 훗날 우리의 자식, 손주들이 살아갈 미래에 큰 선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 시장은 이어 “산림은 환경을 지키고, 시민 건강도 지키는 소중한 자원인 만큼,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관리로 산림의 공익적 기능이 극대화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박경귀 아산시장이 편백나무를 식재하고 있다.
박경귀 아산시장이 편백나무를 식재하고 있다.

이날 참석자들은 2ha 면적 조림 대상지에 4년생 편백나무 3000본을 식재했다. 편백나무는 천연 항균 물질인 피톤치드를 많이 함유하고 있고, 미세먼지 저감 능력도 뛰어난 수종이다.

아산시는 2050 탄소중립을 위한 탄소흡수원 확보와 기후변화 적극 대응, 산림의 공익적 기능 강화 등을 위해 연내 80ha 산림에 숲 가꾸기를 실시한다. 경제수종, 산림 재해 방지 수종, 미세먼지 저감 수종, 지역 특화 수종 등 지역 여건에 맞는 수종을 선정해 심을 예정이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봄철 산불방지 기간을 맞아 산불예방 캠페인도 진행됐다.

이병주 산림과장은 “최근 날씨가 건조해지면서 작은 불씨도 큰 산불로 번질 위험이 크다”며 “산불은 산림뿐 아니라 시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까지 앗아갈 수 있는 만큼, 경각심을 가지고 봄철 산불 예방에 적극 협조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