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축산신문=홍정민 기자]

MZ세대 고관여 고객을 다수 보유하고 있는 펫프렌즈가 고객들이 장바구니에 가장 많이 담은 인기상품을 모아 ‘장바구니 TOP 10’ 기획전을 진행한다. (사진=펫프렌즈 제공)
MZ세대 고관여 고객을 다수 보유하고 있는 펫프렌즈가 고객들이 장바구니에 가장 많이 담은 인기상품을 모아 ‘장바구니 TOP 10’ 기획전을 진행한다. (사진=펫프렌즈 제공)

펫프렌즈(대표 윤현신)가 고객들이 장바구니에 가장 많이 담은 인기상품을 모아 최대 66%까지 할인하는 장바구니 TOP 10’ 기획전을 실시한다.

펫프렌즈는 반려동물 시장의 업계 1위 카테고리 킬러(특정 상품 분야를 리드하는 전문 매장)로서 원하는 상품에 진심인 고관여 MZ세대 고객을 다수 보유하고 있다. 때문에 펫프렌즈 고객의 소비성향은 반려동물 트렌드를 이해하는데 중요한 지표를 제공한다.

이번 기획전은 고관여 고객들이 구매를 가장 많이 고려하고 있는 품목을 추려내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감사함을 전함과 동시에 펫팸들이 서로의 구매성향을 이해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펫프렌즈에 따르면 지난 달 반려묘 고객들의 장바구니에는 영양 드링크가 가장 많이 담겼고, 이외에는 주로 모래, 스크래쳐, 토이 등 위생용품이나 놀이용품이 주를 이뤘다. 반려견 고객들은 껌, 트릿 등의 간식을 포함한 펫푸드를 가장 많이 담았다. 다음은 방수 러그, 미끄럼 방지 매트 등의 생활용품과 물티슈 등의 위생용품이 뒤를 이었다.

반려묘 고객들은 캣 바이탈 드링크 레날&이뮨을 가장 많이 선택했다. 16개월간 고양이 150마리 집사들의 피드백을 거쳐 설계된 프리미엄 헬스케어 영양 보조제다. 부족한 음수량을 채워주는 것은 물론 균형 있는 영양 관리를 도와준다. 50ml 10개를 51% 할인된 9900원에 판매한다. 다음으로 많은 선택이 된 제품은 미라클샌드 언씬티드 무향 제품이다. 탈취력과 흡수력이 뛰어나고 먼지를 최소화해 쾌적한 화장실 환경을 제공한다. 40% 할인된 14900원에 판매한다. 펫톤 빅사이즈 소파 스크래쳐도 펫팸족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안정감 있는 무게와 면적으로 고양이에게 쾌적한 스크래칭 공간을 마련해준다. 심플한 디자인과 감각적인 컬러로 집안 분위기도 살려준다. 18% 할인된 3400원이다.

반려견 고객들이 장바구니에 가장 많이 담은 제품은 호랑이 덴탈 플라그껌이다. 반려견의 80% 이상이 경험하는 구강질환 예방을 위한 치석제거에 효과적인 제품이다. 29% 할인된 가격인 9900원에 구매 가능하다. 다음으로 펫프렌즈 반려견 고객들이 가장 많이 구매를 고려한 제품은 쁨 물티슈. 전 성분 EWG 그린 등급, 유해화학성분 무첨가 등 안정한 성분으로 펫팸족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20% 할인해 48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생활용품 중에서는 스테이 클린 방수 러그가 고객 장바구니에 가장 많이 담겼다.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생활에서 러그를 사용하기 망설여지는 원인을 해결한 상품이다. 라지 사이즈가 36% 할인된 69900원이다.

펫프렌즈 관계자는 다른 고객들의 구매 경험과 리뷰가 펫팸족의 제품 구매 결정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이번 기획전을 준비해봤다고객들이 구매를 망설이는 요소를 해결해 쇼핑 편의성을 제고하고 더 나은 쇼핑 경험을 통해 고객 충성도를 지속해서 높여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펫프렌즈는 지난해 사상 최대 매출액 1030억 원, 거래액 1234억 원을 달성하며 치열한 반려동물 이커머스 시장에서 1위 자리를 공고히 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