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 농업인 150여 명 장수사진 촬영 및 액자 제작

[농수축산신문=김정희 기자]

  지난 28일 진잠농협에서 농촌 어르신에게 장수 사진 촬영을 했다.
  지난 28일 진잠농협에서 농촌 어르신에게 장수 사진 촬영을 했다.

농협대전본부(본부장 김영훈)와 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 대전본부(본부장 권희근), 진잠농협(조합장 김종우)은 지난 28일~29일까지 양일간 진잠농협에서 농업인 등 150여 명을 대상으로 장수 사진 무료 촬영 지원사업을 펼쳤다.

이번 농촌 어르신 장수 사진 촬영은 전문 사진작가와 전문 스타일리스트가 함께 참여한 가운데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이틀간 촬영이 진행됐으며, 촬영한 사진은 액자로 제작하여 농업인들에게 직접 전달될 예정이다.

김영훈 본부장은 “대전지역의 농업·농촌 발전을 위해 앞장서 오신 원로 농업인들에게 장수 사진을 제작해 드릴 수 있어 기쁘고, 어르신들께서 건강하게 오래오래 사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권희근 본부장은 “오늘 참석하신 어르신들께서 흡족해하시는 모습을 보고 많은 보람을 느꼈으며, 앞으로도 더욱 많은 활동을 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종우 조합장은 “앞으로도 조합원들의 삶의 질 향상과 안정적인 노후생활을 도모하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발굴하고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는 범농협 임직원들이 매월 일정 금액 이상의 자발적인 후원금으로 조성된 기금으로 운영되는 사회공헌 단체로 전국의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농산물꾸러미 나눔, 장수 사진 무료 촬영, 김장 김치 나눔 등 다양한 사업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