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지역 소상공인 대상 SNS 마케팅 실습 인스타그램 과정 교육

[농수축산신문=김정희 기자]

 지난 27일 김두중 이사장이 중소기업·소상공인과 예비창업자에게 ‘SNS 플랫폼 마케팅 실습 교육’을 하는 모습.
 지난 27일 김두중 이사장이 중소기업·소상공인과 예비창업자에게 ‘SNS 플랫폼 마케팅 실습 교육’을 하는 모습.

충남신용보증재단(이사장 김두중, 이하 충남 신보)은 지난 27일 아산시 소재의 라이콘타운 아산점에서 중소기업·소상공인과 예비창업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SNS 플랫폼 마케팅 실습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소상공인분들이 트렌드 변화에 따라 더욱 중요해지는 SNS 마케팅 역량 강화를 위해 인스타그램을 활용한 마케팅 실습 교육이다.

교육의 주요 내용은 △소셜 마케팅 플랫폼별 특징과 트렌드에 대한 이해 △인스타그램 홍보를 위한 필수 기능 ▲게시물, 릴스 만들기와 콘셉트 잡기 등 소비 트렌드의 변화에 맞춘 인스타그램 SNS 마케팅 방법을 교육했다.

이날 특강에서 김두중 이사장은 올해도 변함없는 김태흠 지사의 소상공인 저금리 자금과 이자 지원 등 충남도의 핵심 운영 방향을 설명하고, 내 사업 성공을 위해 충남신용보증재단의 폭넓은 교육과 정보 이용을 권장했다.

특히 돈 쓰는 고객과의 소통 전략의 일환, 마케팅의 분야별 사회 흐름을 예측해 보며 사업의 발전을 견인할 핵심 키워드로 △색상 △소재 활용 △패턴 △로고 등 이미지 트렌드의 적절한 사례를 제시해 이해도를 높였다.

김 이사장은 "결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교육과 다양한 플랫폼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것을 추천하고. 사업하다 닥쳐오는 역경을 정신력으로 잘 극복하고 문제를 헤쳐 나갈 때 더 좋은 성과를 얻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많은 역경 속에서 이를 딛고 일어나고, 넘어졌다 일어나는 오뚝이 인생으로 살아가는 사람이 나중에는 크게 성공한다”며 “여러 가지 겪게 될 힘든 과정 또한 성장의 밑거름이 될 것이다”는 바람을 전하며 성공을 기원했다.

한편 충남신용보증재단 ‘SNS 마케팅 교육’은 디지털 경제로의 급격한 환경 변화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의 실질적인 현업 적용 실용화 방안을 제시, 단순한 정보 나열이 아닌 성장 기회를 돕는다.

자세한 교육 관련 안내와 신청은 충남신용보증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 신청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