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링거인겔하임동물약품(주)의 효자상품으로는 `인겔백에이치'', `인겔백 피알알에스 생독'', `인겔백 에이알-4'', `인겔백 엠.하이오'' 등 양돈백신 4종으로 이들 제품은 매년 각각 10~15억원 이상이 판매되는 등 안정적 수요를 보이고 있다.

이 가운데 `인겔백에이치''는 세계 유일의 6가지 혈청형을 함유한 흉막폐렴 백신으로 국내 혈청형을 100%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국내 흉막폐렴 발병의 50%를 차지하는 2형은 물론 5형과 최근 많이 발생하는 7형의 완벽한 조합으로 다른 혈청형까지 교차방어한다.

또 흉막폐렴 백신중 가장 많은 혈청형을 함유하고 있으면서 수용성 면역 증강제를 사용해 부작용이 거의 없으며, 일당증체와 사료효율 개선 및 흉막폐렴 치료 노동력이 크게 절감시킬 수 있는 제품이다.

`인겔백 피알알에스(PRRS) 생독'' 제품은 세계 최초의 돼지 생식기 호흡기질병 예방 생독백신으로 PRRS로 인한 발열, 바이러스혈증, 백혈구 감소증, 증체율 저하를 현격하게 저하시키는 제품이다.

특히 감수성이 강한 음성돼지에 접종한 결과 충분한 안전성이 입증됐으며, 백신 접종 후 7일경부터 방어가 시작되는 빠른 면역력과 4개월 이상 지속되고 미국주, 유럽주를 포함한 국내 분리주를 교차방어하는 것이 특징이다.

`인겔백 에이알-4''은 세계 유일의 보데텔라, 파스튜렐라의 균체와 톡소이드 복합 백신으로 돼지 위축성 비염 예방에 효과적인 제품이다. 특히 독소 뿐만 아니라 세균에 대한 높은 항원 함량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또한 항체 및 항독소 생산 능력이 높고 자돈 1~3일령에 접종하므로 분만처치시 접종 가능한 사균 백신으로서 노동력 절감과 안전성이 뛰어나다.

`인겔백 엠.하이오'' 는 특수 면역증강제인 임프란을 사용하여 3주령 1회 접종만으로 출하까지 마이코플라즈마 감염을 예방하는 최초의 마이코플라즈마 원샷 백신이다. 면역증강제로 사용된 임프란은 기존 백신에 사용하던 광물성 오일이 아닌 심해 상어에서 추출되는 스쿠알렌을 함유한 동·식물성 오일이다.

베링거인겔하임동물약품은 이 같은 양돈백신의 주력제품과 함께 최근 소 호흡기질환 치료제 신제품 `메타캄 2%''에 대한 판촉을 강화하고 있다. 이 제품은 단 1회 접종으로 3일간 효과가 지속되며 염증 치료와 함께 호흡기질환으로부터 신속하게 회복시켜 이로 인한 생산성 저하를 막아주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신개념의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제로 COX-2 선택억제의 독특한 작용으로 강력한 소염작용, 해열작용, 항삼출작용 및 진통작용을 발휘하고 1회 주사로 송아지 설사가 3배 더 신속하게 개선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