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진B&G(주)의 돼지 폐렴 및 회장염 예방과 치료에 효과적인 `티아무틴-39''''은 우진의 대표 제품으로 동약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단일품목으로는 판매량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이 제품은 사료첨가제로 돼지의 폐렴과 돈적리, 회장염 예방과 치료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닭의 관절활막염의 예방치료에도 효과적이다.
특히 사료첨가제로 닭과 돼지의 성장촉진 및 사료효율 개선도 이 제품이 가진 장점으로 꼽힌다.

최근 우진B&G는 `티아무틴-39''''의 안정적 생산·판매와 함께 각종 돼지호흡기 및 소화기 질병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는 `슈퍼티아''''와 `이커너'''' 제품을 주력제품으로 내세우고 있다.

슈퍼티아는 펠렛팅 과정에서도 안정하고 균일한 혼합성을 보여주는 젤라틴코팅제로 냄새나 자극이 없어 기호성이 좋은 제품이다.
특히 내성발현이 극히 느린 다단계 돌연변이 그룹 약제로 기존 제제들과 화학구조가 달라 교차 내성이나 균교대 현상이 없다.

이에 따라 돼지의 파스튜렐라성 폐렴, 흉막폐렴 및 살모넬라증, 돈적리, 회장염, 렙토스피라증 등 돼지 질병에 복합적으로 작용한다. 또 닭의 관절활막염, 대장균증, 코라이자, 포도상구균증(빠다리병), 고균성간염, 가금콜레라 예방 치료에도 작용한다.

첨단신물질인 `이커너''''는 유럽약제평가위원회로부터 최초로 공인받은 사료첨가제로 소화기 복합 감염증 예방 및 치료에 효과적인 제품이다. 특히 돼지의 돈적리, 스피로헤타 결장염, 회장염 등의 통제와 치료에 탁월하고 마이코플라스성 폐렴, 흉막폐렴, 파스투렐라감염증에도 효과를 발휘한다.

우진B&G가 PMWS 발생농장에 슈터티아와 이커너 제품을 투여한 결과 PMWS로 인한 폐사율이 약 3% 정도 떨어져 상당한 경제적 효과를 보인 것을 비롯해 모돈으로부터의 수직감염을 효과적으로 차단한 것으로 나타났다.

1977년 과학축산으로 시작해 2001년 우진B&G(주)로 사명 변경한 후 생명공학과 생물산업(BT)의 대표적인 동물약품 회사로 거듭나고 있다.

특히 중국 농업과학원 사료연구소와 연구 사업 합작, 축산연구소로 부터 축산환경개선제 기술이전 등 외부 공동연구 협약 및 사외연구이사제도 등을 통한 기술개발은 물론 중국대표부와 동남아사업부 및 바이오사업부 등 국내는 물론 수출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