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림수산정보센터는 지난 20일 농업분야 종합정보서비스 제공을 위해 출하지원시스템 등 다양한 농업관련 사이트를 통합한 아피스(affis.net)를 선보이고 서비스에 들어갔다.

이번에 새롭게 개편된 아피스는 사전에 온·오프라인 설문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객이 필요로 하는 컨텐츠를 파악해 고객 중심의 종합정보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중점을 뒀다.

그 일환으로 농업계의 이슈가 되는 주제를 선정해 다각도로 조명하고 분석하는 컨텐츠와 농업인 건강증진, 정보검색대행서비스, 포인트몰 등의 코너를 신설했다.

또 출하지원시스템의 가격유통, 농림지식검색, 뉴스, 농업인정보화교육, 농업인홈페이지를 통합하고 각 메뉴별 섹션페이지로 제작해 농업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용자 편의를 위한 기능도 강화돼 개인화서비스 ‘마이아피스’를 통해 나의출하정보, 작성글 정보 등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하고 ‘퀵메뉴’를 통해 각 페이지에서 모든 컨텐츠로 쉽게 이동할 수 있도록 사용자 중심의 인터페이스를 마련했다.

한편 정보센터는 이번 사이트 개편을 기념해 온라인 캠페인 ‘아피스, 행복을 만드는 상상이벤트’, ‘아피스포인트제도’ 등을 진행해 고객들에게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김기주 정보사업팀장은 “지난 3월부터 아피스 우수회원 초청 회의, 이용자 설문조사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객이 진정으로 필요로 하는 컨텐츠 중심으로 개편했다” 며 “농업인의 입장에서 종합적이고 정확한 정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