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 트렌드 반영한 식품개발에 주력하겠다”

‘꽁치 통조림’하면 떠오르는 기업, 펭귄종합식품.

펭귄종합식품은 지난 1966년 설립된 후 꽁치와 고등어, 골뱅이 등 수산물 통조림을 기반으로 커온 국내 최대의 수산전문가공회사다.

꽁치, 고등어 등 수산물통조림을 비롯해 황도와 백도, 밀감, 김치 등 농산물통조림과 복분자, 홍삼, 동충하초, 가시오가피 등 드링크 제품까지 폭넓은 제품으로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주)펭귄종합식품은 이처럼 다양한 제품으로 설립이후 국내 농수산물을 매년 7000톤 이상 수매해 농어민들의 소득증대에도 기여해 오고 있다.

최희열 대표이사는 “우리회사 펭귄은 남극의 신사처럼 정선된 원료로 열과 성을 다해 국민들이 안심하고 먹거리를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웰빙 트렌드를 반영한 건강기능성식품개발에도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실제로 (주)펭귄은 R&D강화를 통해 전복죽, 삼계탕 등 다량의 건강제품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밖에도 국민건강의 영양을 강조한 기능성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지난해에는 펭귄의 대표제품인 펭귄 꽁치와 숙성김치를 이용한 ‘김치꽁치’를 개발해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김치꽁치제품은 숙성김치와 꽁치를 결합시켜 꽁치의 고소함과 김치의 깔끔함이 잘 조화돼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이 제품은 특히 등푸른 생선이 함유하고 있는 불포화 지방산과 김치의 유산균 성분이 함유돼 있어 건강학적으로도 우수한 식품조합으로 평가받고 있다.

최 대표이사는 “김치꽁치제품은 웰빙 트렌드를 반영한 신제품으로 현대인의 대표 질병인 대장암과 동맥경화, 빈혈, 당뇨 등 성인병 예방에 중점을 두고 개발한 제품”이라고 설명하고 “통조림에 익숙한 세대들과 함께 신세대들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제품을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현재 중국 시장에도 진출해 있는 (주)펭귄은 중국시장을 해외진출의 교두보로 삼아 국제적인 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야무진 꿈을 세워놓고 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