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베이 홍보행사는 개천절 국경일 기념행사와 연계해 마련됐으며, 도쿄 식문화 홍보행사에서는 그동안 한국 농식품 홍보에 적극 협조한 타즈미 타쿠로 전통주 홍보대사 등 10명에게 감사장이 증정됐다.
특히 도쿄 식문화 행사에서는 다카시마야백화점 신주쿠점에서 한국식품 판매행사도 개최돼 신주쿠 지역의 한식당과 연계한 ‘1주일에 1번은 한국요리!’ 캠페인을 마련하는 등 일본 주류 사회의 한국 농식품 소비붐 조성을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이 전개됐다.
이번 홍보행사에서는 김치, 과실류, 인삼류 등 한국을 대표하는 주요 수출품목 전시와 시음 및 시식행사, 한국 전통음식 시연 및 시식행사, 궁중상 및 혼례상 등 전통 상차림 전시를 통해 참석자들에게 한국의 아름다운 식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정운용 aT 해외마케팅팀장은 “오피니언 리더들을 통한 구전 형성 및 주류사회의 수요 확대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