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농우바이오(대표이사 김용희)가 외형이 균일하고 당도가 우수한 신품종 월동무 ‘멋진맛동무’를 개발했다.

농우바이오는 지난 15일 제주자치도 성산읍 온평리 해안가 월동무 재배 포장에서 지역 무 재배농가, 유통인, 농우바이오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멋진맛동무 품평회’를 개최했다.

멋진맛동무 품종은 지난해 4월 국립종자원에 생산판매 신고 된 신품종으로 기존 월동무 품종에 비해 근장이 균일해 비닐 포대나 박스 포장에 유리하고 근수부가 짙고 근형이 우수하며 당도가 월등히 우수해 월동무 세척 판매가 주류를 이루는 제주자치도에 가장 적합한 월동무 품종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날 품평회에 참석한 재배농민과 유통인들도 실제 온평리 재배 포장이외 인근의 재배포장과 구좌 세화리 재배 포장에서 함께 재배된 멋진맛동무를 비교 평가하며 “기존 월동무 품종들이 단순히 기후 적응성과 수량성에 초점을 맞춘 것에 비해 형태와 맛까지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시킨 매우 우수한 품종”이라고 평가했다.

정용동 농우바이오 이사는 “국내 채소재배시장에 기존 품종들보다 더 나은 품종을 개발 공급해 내수시장의 내실화와 함께 국내 종자와 생산 농산물의 해외 수출을 늘려 나갈 수 있게 하는 것이 농우바이오의 역할”이라며 “앞으로 꾸준한 연구 개발을 통해 멋진맛동무와 같이 기존 품종과 차별화 되는 우수한 품종을 지속적으로 공급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