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인종 청풍명월 한우브랜드 사업단 운영위원장은 “물량보다는 고급화 친환경 축산 통해 품질로 승부하는 한우브랜드 육성하겠다.”고 강조한다
-롯데백화점 진출은 물론 친환경축산클러스터 선정, 도지사 인증브랜드 1호 지정 등 그동안의 성과는
“롯데백화점은 물론 충북도에서 거는 기대가 크다. 롯데백화점측에서는 명동의 본점을 시작으로 전국 24개 모든 백화점에 ‘청풍명월 한우’독립코너를 마련, 브랜드한우는 ‘청풍명월 한우’가 유일하게 입점하고, 고급육 생산을 위한 인센티브 등 많은 혜택을 주고 있다. 명절 때에도 롯데백화점으로 납품되는 소는 청원군 옥산면에 있는 한냉에서 도축되기 때문에 명절때면 2-3일 이상 기다려야 하는 서울축공보다 스트레스 방지 운송비 절감 등 많은 혜택이 농가에 돌아간다. 충북도에서도 각종 예산지원은 물론 정우택지사님이 도지사 인증 브랜드 1호로 지정, ‘청풍명월 한우’에 거는 기대가 상당하다.
청풍명월한우사업단에서는 고급육생산은 물론 1월 선정된 친환경축산클러스터사업에 만전을 기해 친환경축산을 통한 위생과 안전성은 물론, 고품질의 고급육 생산을 통해 소비자의 신뢰와 입맛을 사로잡고, 명실상부한 충북도지사 인증 브랜드 1호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브랜드가치를 높이기 위해 철저를 기하겠다.”

-청풍명월한우 사업단과 참여조합의 향후 계획은
“우선 청주축협이 청풍명월한우프라자를 올해안에 완공한다. 충주축협도 올해 청풍명월한우프라자를 계획하고 있고, 내년에는 진천축협과 옥천영동축협이 한우프라자를 계획하고 있다. 수도권 등 대도시 뿐 아니라 지역소비촉진과 고급육에 대한 지역민의 인식을 새롭게 해 안정적인 소비기반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롯데백화점 판매비중을 늘리기 위해 우수고객을 대상으로 청주축협에서 올해 완공하는 생축장을 관광화 해 친환경 목장 관광체험은 물론 시식회 및 간담회를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충북의 농특산물을 소개하는 등 청풍명월의 고장 충북에서 생산되는 농축산물 홍보의 견인차 역할을 담당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