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 푸드 엑스포 2008’이 다음달 13~19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와 시민의 숲에서 개최된다.

‘아름다운 음식, 맛있는 예술’이라는 주제로 우리 농식품과 농어촌의 가치를 재발견하고 소비자와 생산자가 상생하는 화합의 장을 마련키 위해 올해 처음으로 마련된 이번 행사는 우리 농식품의 우수성 전달과 우리식품의 발자취를 느낄 수 있도록 각종 체험문화 행사를 중심으로 시민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행사로 꾸며질 예정이다.

이를 위해 농림수산식품부는 산·학·연 대표로 구성된 코리아 푸드 엑스포 추진위원회를 발족할 예정이다.

한편 농식품부는 코리아 푸드 엑스포 2008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코자 지난 5일 공식 홈페이지(koreafoodexpo.com)를 오픈하고 추석음식에 대한 사연과 사진을 공모하는 ‘여러분의 맛있는 추석음식을 보여주세요’, 한국음식에 대한 CF를 직접 제작해 참여하는 UCC 이벤트 ‘한식세계화 CF 공모’, 삼계탕·비빔밥·불고기 등 세계의 입맛을 사로잡을 만한 한국음식을 투표하는 ‘대표 한식 선발전’, 학교 앞 맛집 주인아저씨 등 주변의 음식달인을 추천하는 ‘나만의 대령숙수를 찾아라’ 등 다양한 국민 참여형 온라인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