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는 기후온난화 여파로 그 어느때 보다 병해충관리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가운데 (주)경농은 장마기 이후 농가들의 철저한 병해충 관리를 당부하며 수도용 및 원예용 전문약제를 추천했다.

경농의 수도용 추천약제는 논브라 수화제<사진>와 팔콘 수화제다. 논브라 수화제는 잎도열병, 목도열병은 물론 세균성벼알마름병, 흰잎마름병, 이삭누룩병, 이삭마름병, 깨씨무늬병에 효과가 좋은 수도용 종합살균제이다. 벼 체내로의 침투이행성이 좋고 내우성이 강해 사용시기의 폭이 넓다.
팔콘 수화제는 혹명나방과 이화명나방에 효과가 좋은 나방류 전문 살충제로 약효성분이 골고루 퍼지고 부착력이 우수해 효과가 오래 지속된다. 수도용뿐 아니라 다양한 과수, 원예작물의 나방류에도 효과가 우수하다.

원예용 전문약제로는 밸리스 플러스 입상수화제, 미리카트 액상수화제, 암메이트 수화제, 비상탄 유제 등을 추천했다. 밸리스 플러스 입상수화제는 다양한 작물에 폭넓게 사용되는 원예용 종합살균제이다. 사과, 배, 복숭아, 감귤 등 과수류의 탄저병, 겹무늬썩음병, 점무늬낙엽병, 잿빛무늬병 등에 등록돼 있다. 고추, 오이, 수박, 마늘 등의 채소류의 역병, 탄저병, 잿빛곰팡이병, 흰가루병, 검은별무늬병 등에도 등록돼 있다. 미리카트 액상수화제는 각종원예작물의 역병, 노균병 전문약제로서 배추, 고추, 인삼, 오이, 복숭아, 감귤 등 사용작물의 폭이 넓다. 암메이트 수화제는 사과, 복숭아, 감귤, 배추, 파, 고추, 오이, 수박 등의 복숭아순나방, 사과굴나방, 자나방, 배추좀나방, 파밤나방, 담배나방 등에 등록돼 있다.
비상탄 유제는 벼멸구 및 혹명나방을 비롯해 사과 잎말이나방류, 복숭아순난방, 온실가루이, 파밤나방, 감꼭지나방 등에 등록돼 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