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성사료(대표이사 부회장 지평은)의 현장 서비스 활동이 농장의 수익구조를 개선하는 데 톡톡한 역할을 하고 있다.

우성사료는 올 초 고객 농장의 생산성을 높여 수익구조를 개선하는 것을 영업전략으로 정하고 상반기 동안 15회에 걸친 ‘우수농장의 날’ 행사를 실시하는 한편 150여 건의 ‘성적 우수 입증 자료’를 만들어냈다.

우수농장의 날 행사를 치르기 위해서는 짧게는 수 개월에서 길게는 몇 년 간의 철저한 관리와 기록이 병행돼야 하며 이를 위해서는 사료회사, 대리점, 축산 농가간에 농장 자료를 공유하고 서로간의 신뢰를 바탕으로 프로그램을 가동시켜야 한다.

우성사료는 이를 위해 지난 2007년부터 영업조직과 판매 대리점을 축종별로 전문화시켰다.

# 양돈 <사진 양돈 서비스 활동 모습>

양돈분야 서비스는 MSY(모돈당연간출하마리수) 22마리를 목표로 프로그램을 설계하고 사양지도를 실시하고 있다. MSY 22마리는 양돈 선진국과 경쟁하기 위해서 반드시 달성해야 하는 목표다.

우성사료는 이를 위해 이노텍 사료와 ‘피그팜 솔루션’서비스를 제공해 농장의 생산성 향상을 끌어올리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노텍 사료는 곡류가공 특허기술인 CPT공법과 섬유질원료 가공기술 공법을 통해 품질력을 높였다.

# 축우

낙농분야는 젖소 5산, 생애산유량 5kg을 목표로 5대 기관(반추위, 유방, 자궁, 발굽, 간)의 웰빙을 목표로 설계된 ‘오웰빙’제품과 23명의 축우전문가가 목장의 현실에 맞는 최적의 서비스 활동을 벌이고 있다.

비육우 분야는 한우 1+등급 이상 70%, 육우 1등급 이상 40%를 목표로 비육중기에 지방세포의 분화를 촉진하기 위해 보호비타민C를 특수 기용했으며 항생제와 성장촉진제를 배제한 친환경 제품 ‘더 한우마루’와 ‘더 육우마루’사료를 공급하고 있다.

여기에 거세, 체중측정, 초음파 육질판정 등의 서비스를 기본으로 출하 후 등급판정서 결과를 토대로 농장의 수익성 분석을 통해 사료비 절감 등의 대안을 제시하고 있다.

# 양계

양계분야는 농장 성적의 올바른 평가와 개선, 수의질병 관리 서비스 제공을 통해 수익을 극대화시키는 데 초점을 맞춘 ‘겟 머니 서비스’를 실시중이다.

이 서비스는 사양지도와 생산성 관리 프로그램, 개체별 체중 평가 시스템, 수의 질병 관리 시스템, 세무 회계 서비스 등에 주안점을 두고 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