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11월에 열리는 부산국제수산무역박람회에서는 부산수산물기자재 생산자협회 회원사와 제품들을 직접 보고 접할 수 있다.
부산수산기자재 생산자협회는 부산시에 소재하는 어구, 어류양식기자재, 수산물가공기계, 위생설비가공장 건축관련 자재를 생산ㆍ시공하는 회사로 구성됐으며 올 11월 11일부터 13일까지 부산에서 개최되는 부산국제수산무역박람회(BEXCO)에 참여할 예정이다.
대표적인 부산수산물기자재 생산자협회의 회원사를 살펴봤다.

#청하기계(Tel. 051)256-8400/www.chamco)

수산물 가공기계를 중심으로 식품가공기계를 전문 생산하고 있는 청하기계.
창립이래 지금까지 약 50여가지 기계제품을 개발해 특허도 20여개 보유하고 있으며 그 성능도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일본의 필레스타, MKE 등의 회사와 기술제휴, 주문자상표(OEM)로 수출하고 있으며 러시아, 일본, 중국, 노르웨이, 호주, 멕시코, 태국, 싱가폴 등 전 세계 시장적으로 이름을 날리고 있다.
또한 기계화, 자동화 및 식자재 개발 정보도 제공하고 있으며 공장의 신축ㆍ개조 컨설팅 업무도 위해요소중점관리(HACCP) 규정에 맞도록 설계지원하고 있다.

#대양분산기 엔젤아쿠아(AngelAqua: Tel. 051)728-6176~7/www.angelaqua.co.kr)

대양분산기 엔젤아쿠아는 20여년 역사를 가진 기포 분산기 전문 업체다.
15개 아이템으로 100여 가지 제품을 생산, 세계 20개국 50여 업체에 총 생산량 중 70% 이상을 수출하고 있으며 아쿠아 컬처(Aqua culture), 펫(pet)분야에 이어 산업 특수 분야로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아쿠아 컬처에 주로 사용되는 에어 스톤의 경우 고압과 저압으로 분류돼 고압은 99%의 압축 산소 가스를 수중에서 분산하는 것으로 가장 경제적이며 효율적인 방법이다. 게다가 어떤 악조건(전력공급중단)에서도 가동이 가능해 어류 폐사를 방지할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닌다.
저압은 알루미나가 80%이며 1300℃에서 고온 소성해 완벽한 무기 결정체로 구성됐으며 평균기공 50~30마이크론으로 20%의 기공율을 유지해 최고 품질의 분산 능력을 제공한다. 또한 내구성이 우수해 강산, 알카리 오존 대응 능력이 우수하고 수명이 길며 충격에 강해 산업용으로 널리 공급되고 있다.

#비엠인터내셔널(Tel. 051-264-3533/www.bminternational.co.kr)

비엠인터내셔널은 종합 어구 메이커로 양질의 어구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중소기업기술대전 표창,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인증, ISO 인증, 수출탑 등을 수상해 기술과 품질에서 이미 인정받았으며 해양기술개발연구소, 부경대학교, 국립수산과학원, KISTI 슈퍼 컴퓨터 센터 등과의 공동연구를 통해 보다 업그레이드되고 있다.
특히 ISO시스템 인증을 통한 엄격한 품질관리와 세계적 우수 품질의 재료에 의한 생산 등 끊임없는 기술 개발과 품질관리는 비엠인터네셔널의 자랑이다.

#해성 엔터프라이즈(Tel. 051)831-1400/www.marinmax.co.kr)

1994년 설립이후 지금까지 우수한 품질의 어업용 낚시줄을 생산ㆍ공급해온 해성 엔터프라이즈.
해성 엔터프라이즈는 꾸준한 품질 향상 노력과 부속 연구소를 통한 연구 및 지속적인 품질 관리는 소비자의 신뢰를 쌓는 기본이라고 전하며 어업용 낚시줄과 고품질의 레저용 낚시줄로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나노테크 세라믹(Tel. 051)831-2468/www.ntceramic.com)

일반장화보다 50%이상 가벼우며 미끄럼 방지기능이 3배 가까이 뛰어난 장화가 있다.
나노테크 세라믹의 스티코(Stico) 장화는 오염된 곳에서도 미끄럼을 막아주며 가벼우며 쾌적하다. 또 손쉬운 세척과 항균ㆍ소취 기능 및 내유ㆍ내화학 기능까지 갖춰 어업, 수산(가공)업, 축산(가공)업, 식품(가공)업 등 물과 기름이 있는 작업환경의 산업 전반에 매우 유용하게 쓰이고 있다.
또 다양한 색상으로 소비자의 취향을 살릴 수도 있다.

#세기시스템(Tel. 051)525-7239/www.segiair.com)

위해요소집중관리(HACCP)시스템 시공 전문업체인 세기시스템.
1998년 3월 설립된 세기에어시스템은 지난 2008년 세기시스템으로 상호를 변경하고 HACCP기자재 전문업체로 탈바꿈해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needs,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다년간의 생산ㆍ설치 노하우를 토대로 새로운 기술개발에 역점을 두며 생산뿐 아니라 서비스에서도 고객중심을 실천하고 있다.

#삼강(Tel. 051)245-8222/www.flowcretekorea.com)

전문적인 데이터 확보를 통해 완벽한 HACCP컨설팅을 시작으로 최고의 설계, 최소 비용, 완벽한 공사 마무리를 자부하는 삼강은 HACCP 지정은 물론 사후관리까지 꼼꼼하게 신경을 쓰고 있다.
삼강은 리모델링, 컨설팅, 바닥공사 등에 대해 다양한 방법제시와 철저한 공정으로 완벽 시공을 약속하고 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