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최형규)은 지난 4일 경기도 부천 한국만화박물관에서 ‘제2회 우리 축산물 퀴즈왕 선발대회’를 개최했다.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가 주최하고 축산물품질평가원이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권찬호 농림수산식품부 축산정책관, 최형규 축산물품질평가원장, 우영묵 전국한우협회부회장 등 내빈이 참석했다.

이날 대회는 전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축산물등급제와 맛과 안전성 면에서 우수한 한우 등 우리 축산물에 대해 바로 알리고 애호의식을 고취하기위해 마련됐으며 낮 12시부터 오후 4시까지 개그맨 정종철씨의 사회로 진행됐다.

예선을 통과한 80개팀이 본선 대회에 참가해 퀴즈를 푼 가운데 대상은 인천 백학초등학교 원지수양이 농림수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했고, 부상으로 아이패드2와 한우고기세트가 주어졌다.

최우수상은 서울 개봉초등학교 박채은양과 동탄 예당초등학교 윤동호군이 축산물품질평가원장상과 한우자조금관리위원장 상을 수상했으며, 부상으로 닌텐도WII와 한우고기세트가 주어졌다. 우수상은 의왕 부곡초등학교 송지혜, 수원 칠보초등학교 박주언, 인천 박문초등학교 임성욱군이 한우자조금관리위원장상을 수상했으며, 부상으로 MP3 와 한우고기세트가 수여됐다.

이날 대회와 함께 어린이 요리왕 선발대회, 인형극, 파워블로그 요리래시피, 룰렛게임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열렸으며 부모와 어린이가 2인 1조로 팀을 이뤄 요리경연을 펼친 ‘어린이 요리왕 선발대회’도 참가자들이 개성 있고 맛있는 한우 요리들을 선보이며 인기를 끌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