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마니커(대표 한형석)는 사활을 걸고 소비자 머리속에 「닭고기는 마니커」라는 이미지를 확실히 인식시키는 데 총력을 기우리고 있다. ISO 9001 인증으로 고객이 요구하는 위생육 생산을 위한 품질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는 마니커는 이를 위해 브랜드 관리 지침서를 마련, 직원들 교육과 대리점 관리에 집중하고 있다.

마니커는 소비자들이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쉽게 구입할 수 있는 비브랜드 닭고기가 오히려 갓잡은 닭으로 신선하다는 잘못된 생각을 불식시키기 위한 소비자 견학도 적극적으로 유치하고 있다.
특히 비브랜드 닭고기 및 수입닭고기와 차별화하면서 브랜드 파워를 키우기 위해선 재래시장보다는 백화점이나 할인점을 공략해야 된다는 방침을 세우고 있다.

신선육·부분육외에도 40여종의 가공품이 생산되고 있는 마니커의 주력제품은 「닭불꼬치」와 「스포크치킨」을 꼽고 있으며 최근에 출시된 「데코바베큐」도 소비자들로 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우방과학의 OEM방식으로 「에디슨 DHA치킨」을 생산해 주고 있기도한 마니커는 곧 기능성이 가미된 자체브랜드 닭고기를 출시할 계획이다.
대전을 비롯해 충남·북과 대구, 경북, 울산 등 4백여 멕시칸체인점과 BBQ에 닭고기를 공급하고 있는 마니커는 당일공장직송체제와 콜드체인화된 유통체제로 신속하게 닭고기를 공급해 브랜드 파워를 키워 나가고 있다.
김선희 sunhee@aflnews.co.kr

"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