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티씨바이오가 음수전용 세척제 ‘CID 2000(시드2000)’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시장공략에 나선다.

(주)씨티씨바이오(대표 김성린, 조호연)는 최근 니플막힘의 원인이 되는 바이오필름 및 석회 침착물을 제거해 농장의 고질적인 문제인 니플 막힘을 예방해 주는 신제품 ‘CID 2000’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씨티씨바이오측에 따르면 단순한 고압 플러싱과 염소처리로는 확실한 바이오필름의 제거가 어렵지만 ‘CID 2000’을 사용하면 바이오필름과 석회질을 제거할 수 있어 확실한 음수라인 세척 효과를 보장할 수 있다.

농가에서는 약품과 영양제를 음수에 첨가해 급여하면 흡수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더위나 각종 스트레스로 사료섭취가 줄어들 때 음수를 통한 첨가 방법이 효과적으로 사용되고 있다.

그러나 음수에 이런 약품과 영양제를 첨가하다 보면 찌꺼기가 남아 음수 파이프 안 세균에게 최적의 영양소가 될 수 있는 바이오필름이 형성, 이 바이오필름은 음수의 품질과 급수 시스템에 위험 요소가 될 수 있다.

또한 지하수의 사용으로 인하여 석회 침착물이 음수라인에 쌓여 음수의 흐름을 방해하는데 이 석회 침착물 또한 바이오필름과 동일하게 니플을 막아 음수의 흐름을 방해할 수 있다.

이수빈 씨티씨바이오 부장은 “‘CID 2000’은 농가에서 빈번하게 발생하는 니플 막힘을 속 시원히 해결할 수 있는 신제품”이라며 “‘CID 2000’이 농가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한편 ‘CID 2000’은 소독제 및 차단방역 제품 전문 회사인 벨기에 시드라인사(CID LIENS)에서 생산하는 제품으로 국내에 처음으로 출시돼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