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강원지역본부(본부장 이상철)는 지난달 27일 (사)고향주부모임강원도지회(도회장 강명화), (사)농가주부모임강원연합회(도회장 강부녀), 농가주부춘천시연합회 회원 등 60여명과 함께 식교육전문농장인 춘천시 사북면 원평리 팜스테이 마을에서 우리 농산물을 사용한 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담근 김장김치는 도내 각 지역 ‘콜-헬퍼 봉사단’에서 보살피는 농촌지역 독거노인, 소년소녀가장, 다문화 가정 등 어려운 이웃 270여 가정(1가정 당 10Kg)에 포포면(1가정 당 1박스)과 함께 전달할 계획이다. 또한 복지시설 등에도 100㎏의 김장김치를 전달할 예정이다.

특히 강원 지역 ‘콜-헬퍼 봉사단’은 지난 10월 30일 동송 철원갈말 김화농협을 시작으로 오는 10일까지 1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김장김치 1만5000여 포기를 담가 2000여 가정의 도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하고 있다.

한편 고향주부모임ㆍ농가주부모임 시군회장은 김장김치와 쌀국수(10㎏ 1박스)를 전달하며 청소 등 봉사활동도 함께 펼칠 계획이다.

이상철 본부장은 “이번 김장김치 나눔 행사는 농산물 소비촉진과 도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실시하게 됐으며 농촌의 어려운 가정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농촌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