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순수 품질인증제와 품질인증시스템 특허를 등록한 횡성한우가 '2013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사후관리 강화 · 적극적 홍보…소비자 인지도 확보

횡성축협(조합장 고명재)은 횡성축협한우가 ‘2013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에서 한우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지난 23일 밝혔다.

횡성축협한우는 양축농가의 생산성을 제고하고 축산물의 판로 확대 및 유통 원활화를 통해 양축농가의 경제·사회·문화적 지위 향상을 도모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횡성축협한우는 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주최한 소비자 신뢰 대표 브랜드 대상에서 5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으며 일본 능률협회컨설팅이 평가한 글로벌 브랜드 역량지수(GBCI)에서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또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의 ‘2012년 지리적 표시 등록’ 우수단체로 선정되기도 했다.

고명재 조합장은 “순수 품질인증제와 품질인증시스템의 특허 등록을 통해 횡성축협한우의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해 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횡성축협한우가 소비자로부터 호응 받을 수 있도록 사후 관리를 강화하고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소비자의 높은 인지도를 확보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