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히트(주)(www.interheat.com)-탄소섬유보온등

인터히트㈜의 탄소섬유보온등은 세계적으로 품질을 인정받았을 뿐만 아니라 국가안전인증과 특허를 획득한 제품이다. 기존 돈사에서 사용하는 할로겐보온등의 대체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으며 탄소섬유로 만든 필라멘트를 사용해 수명이 길고 인터히트만의 특허 기술인 누름단추 하나로 램프교환이 간편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방수설계가 돼 있어 돈사의 물청소도 편하게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3단 절전스위치가 부착돼 있어 전구밝기의 강약조절이 간편한 것이 장점이다.

■대산축산솔루션(주)(www.daesan04.com) 자동 소 목걸이 ‘스탄치온’

대산축산솔루션(주)의 스탄치온은 대산만의 특허 기술인 스윙플렛을 사용해 오작동으로 인해 소가 목걸이에 걸리는 사고를 줄였고 소음방지장치를 장착해 소음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프레임은 KS전기도금강관을 사용해 내구성을 높였고 강철 스프링 방식으로 고무패킹이 필요 없어 반영구적이며 고정형 T클립 방식으로 밀리거나 휘어지지 않는다.

이와 함께 자동개폐기를 장착해 축사관리와 노동력 절감에 탁월할 뿐 아니라 소를 개체별로 쉽게 제어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독식방지는 물론 사료의 정량급이가 가능하다.

■근우테크(주)(www.kw-tec.co.kr)-전동4륜구동 운반차

근우테크(주)의 주력제품인 전동4륜구동 운반차는 친환경 전기에너지를 이용한 배터리를 충전해 사용하는 제품으로 매연과 소음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근우가 특허 개발한 자동시스템을 적용해 클러치의 조작 없이도 부드러운 운전이 가능하며 4륜구동과 서스펜션의 조합으로 큰 경사지 등에서도 강력한 힘을 발휘한다.

또한 산악용 바퀴를 장착해 포장도로는 물론 비포장도로에서도 우수한 접지력을 갖췄을 뿐 아니라 유압 덤프와 리프트 기능이 있어 퇴비운반과 중량물 상·하차를 손쉽게 할 수 있고 적재함의 사이즈와 규격, 재질 등의 맞춤형 주문 제작도 가능하다.

■(주)동진BLS(www.pigcow.com) ‘다목적방역기’

(주)동진BLS의 다목적방역기는 출입자 소독은 물론 출입차량, 물품 등을 동시에 소독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특히 내연강판과 스테인리스, 녹 발생 방지를 위한 특수 열처리 도금강판으로 제작돼 내구성이 뛰어나 반영구적 사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출입자소독의 경우 자외선소독을 포함해 총 6가지의 소독기능을 선택할 수 있어 다양하고 복합적인 소독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약품냉장고, 방역복, 방역장화 등의 보관함이 구성돼 있어 비치된 방역물품의 항시 소독이 가능토록 설계됐다.

이와 함께 다목적방역기에 부착된 차량소독용 고압분무소독기는 차량의 바퀴, 지붕 등 전방위 소독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주)국제환경기술(www.ketco.kr) 고액분리기 ‘KJ2’

(주)국제환경기술의 KJ2시리즈는 시간당 최대 20톤의 처리능력을 갖고 있으며 탈수 고형분 수분함량을 최대 70%수준으로 끌어올려 침출수가 거의 발생하지 않는 것이 강점이다. 이를 통해 고형분 퇴비화에 필요한 톱밥, 왕겨 등의 사용량을 획기적으로 절감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자동세척장치를 장착해 기존 고액분리기에서 발생하는 망막힘 현상을 방지했으며 자동안전장치를 탑재, 오작동으로 인해 탈수가 되지 않는 분뇨 유출로 인한 2차 오염을 막아 사용편의성을 극대화 한 제품이다.

■다인엔지니어링(www.dyneeng.co.kr) 가축분뇨발효건조기

다인엔지니어링의 가축분뇨발효건조기는 로터리의 상·하 조절이 가능해 교반 깊이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고 에어블로워(AIR BLOWER)와 침출수 배관이 설치돼 있어 최적의 발효조건을 유지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표준화된 국산자재 사용으로 내구성을 높였으며 제품의 부식방지를 위해 내약품성 및 증기접촉에 강한 특수 페인트 코레탄 톱코우트로 도장했다.

이와 함께 조작을 단순화해 고장발생을 최소화함으로써 운영관리비를 절감할 수 있으며 특히 농가의 규모에 따라 일일 처리능력 5톤~50톤까지 다양한 기종의 맞춤형 생산이 가능하다.

■(주)기영미다스(www.낙농기계.한국) 미다스 착유시스템

(주)기영미다스의 미다스착유시스템은 젖소의 생리구조에 알맞은 최적의 설계는 물론 최대의 착유효율과 최적의 안정조건을 겸비한 최첨단 착유시스템으로 엄선된 부품과 효율 높은 시스템구축으로 최고의 기능을 자랑한다.

또한 착유 스톨은 착유자의 안전과 젖소의 편안함을 최우선으로 설계돼 안정된 착유가 가능하며 용융도금으로 오랜 수명을 보장한다.

이와 함께 세계에서 가장 빠른 착유시스템을 도입, 착유시간 10%단축, 산유량 5%증가, 작업효율 30%를 증대한 것이 강점이다.

■(주)태한보(www.thb.kr) 미세폭기

(주)태한보의 미세폭기는 브로워 방식과 달리 위에서 아래로 미세공기를 불어넣으며 교반하는 방식으로 이를 통해 바닥에 슬러지가 쌓이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폭기와 교반이 동시에 이뤄지며 스테인리스로 제작해 내구성을 높임으로써 반영구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특히 5마력의 강력한 힘과 4날개 방식의 임펠러가 1분당 3600회 회전하면서 용존산소량을 극대화시켜 빠른 액비가 가능한 것이 강점이다.

이와 함께 태한보 미세폭기는 고정형이 아닌 부상형으로 수위에 따라 상·하로 움직일뿐만 아니라 로프로 고정해 좌·우 이동이 용이하다.

■(주)삼우엔지니어링(www.samwoo-eng.com) 입추사료공급기

삼우엔지니어링이 선보인 병아리 입추사료공급기와 사료통은 농가에서 입추 준비를 쉽게 하도록 하기 위한 아이디어 상품이다. 조립식으로 구성해 편이성을 높였으며, 특히 사료급이라인에 뚫은 구멍에 병아리아울렛에 달린 고정핀을 맞춰 고정시킴으로서 병아리아울렛의 돌림현상을 방지한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병아리아울렛의 높낮이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도록 제작했으며, 병아리의 성장 시기에 맞춰 사료공급량 또한 조절할 수 있다.

사료통의 경우 사료공급기의 원형을 감안, 사료통의 양쪽 면에 반원 형태의 모양을 내 만들어 사료 유실을 줄이도록 한 것이 장점이다.

■(주)주일산업(www.juil.kr) 액비땅속투입기

(주)주일산업이 특허 개발한 액비땅속투입기는 가축분뇨를 일정량씩 투입과 동시에 흙을 덮어 농작물의 성장피해나 환경오염을 줄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가축분뇨 처리비용 및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는 제품이다.

액비땅속투입기는 10m폭으로 땅속에 균일하게 살포할 수 있고 자이로 펌프를 사용해 탱크의 압에 영향을 받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별도 밸브를 작동하지 않고 펌프 동작시에만 살포되도록 설계됐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