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건지(www.gunji.co.kr) 고상식계사

(주)건지는 깔짚을 사용할 때나 사육을 끝낸 후 계분처리를 할 때 인건비는 물론 장비비, 운반비 등을 절감할 수 있는 고상식계사를 선보였다.

건지의 고상식계사는 닭이 생활하는 계사 바닥에 일정한 구조물을 이용. 지면으로부터 50cm가량 띄워 놓는 설비로 깔짚 비용이 들지 않을 뿐만 아니라 유해가스로부터 가축을 보호해 생산성을 극대화할 수 있게끔 고안된 설비다.

건지가 특허 출원한 이 설비는 깔짚으로 인한 조악한 환경문제가 해소되고 사육을 마친 후 청소나 방역에 들어가는 별도의 시간이나 비용을 줄임으로써 연간 사육회전수를 늘려 농가의 소득 증대에 기여할 수 있다.

■(주)혜송(www.farmvas.com) 환풍기(JBF-120RP)

(주)혜송은 신제품 환풍기 JBF-120RP를 선보였다. JBF-120RP는 기존 사각 프레임의 틀에서 벗어나 원형 형태로 디자인한 신제품이다. 이처럼 디자인 설계변경으로 기존 사각프레임의 경량 문제를 개선했으며 새로운 디자인과 다양성으로 설치환경의 제한을 받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테프론 액체 침적도장 공법을 사용, 도장방법을 개선해 환풍기의 부속 중 하나인 앞·뒷망에 도금코팅을 함으로써 축사 내 암모니아가스로 인한 부식을 최소화한 것이 강점이다. 특히 기존 앞·뒷망의 조립부분을 밴딩가공과 자체개발한 방식을 적용, 부식에 취약했던 부속을 더욱 개선시켰다.

■아이 이 아이(www.참조은솔.kr) 카우브러쉬

아이 이 아이는 주력제품인 참조은솔 카우브러쉬를 선보였다.

아이 이 아이의 카우브러쉬는 소의 스트레스 해소와 건강상태 증진뿐만 아니라 피부질환과 혈액순환을 원활케 해 산유량을 증가시킬 수 있는 제품이다. 또한 체세포 감소 과부하시 역회전 장치로 안전함은 물론 설치가 간편하고 모든 소의 체형에 적합하게 설계된 제품이다.

이와 함께 100% 국산화한 제품으로 자채 개발을 통해 특허출원한 스크루방식을 채용해 이물질 걱정이 없으며 더블밴드 타입 적용으로 브러쉬의 끝이 말리지 않아 수명을 5배 이상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주)대리버 클린 스타 뉴 자동덧신기

(주)대리버는 농가의 방역활동 시 외부오염원이 신발에 묻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착용하는 덧신을 쉽게 신을수 있도록 하는 초간편 자동 덧신기를 선보였다.

클린-스타 뉴 자동덧신기는 단 1초만에 착용할 수 있는 무동력 덧신기로 허리의 굽힘없이 제품에 발을 넣으면 자동으로 덧신이 신겨지도록 설계됐다. 특히 덧신의 교체가 쉽고 별도 구매가 가능해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축산농가 뿐만 아니라 식품공장, 병원, 각종 실험실 등 외부오염원으로부터 차단방역이 필요한 곳에 다양하게 적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주)부로무역(www.buro.co.kr) 살포기 가와사키MD8200

(주)부로무역은 강력한 살포기 가와사키MD8200을 내놓았다.
가와사키MD8200은 강력한 송풍작용에 의한 약제 살포가 가능하며 고성능 가와사키 엔진을 탑재했다. 특히 초미립자 살포작용이 가능해 뛰어난 활착률은 물론 약제비도 절감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90도까지 상향살포가 가능해 과수, 전특작, 조경 및 축산방역 등 다용도로 사용할 수 있으며 분사관이 휘어져 자유자재로 각도를 조절할 수 있고 특히 펌프가 없이 개발돼 고장이 적은 것이 강점이다.

■흙사랑119(www.powerspray.net) 냉·온수 고압세척기SOL-SYMBOL

흙사랑119는 육가공식품 가공공장, 유제품 가공공장, 위생사업소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할 수 있는 냉·온수 고압세척기를 선보였다.

냉·온수 고압세척기는 간편한 내부구조와 함께 냉·온수 간편 스위치가 장착돼 있어 사용자의 편의를 우선한 제품이다. 또한 불완전연소방지를 위한 3초 delay점화방식으로 설계돼 있을 뿐만 아니라 높은 열효율을 자랑한다. 특히 연료펌프 고장방지를 위한 필터 장착으로 고장방지는 물론 이탈리아 모터와 펌프를 사용해 고압 능력을 향상시켰으며 ON/OFF 스위치를 회전방식으로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트리언인터내셔널(www.trionint.co.kr) 펄스250 무침주사 시스템

트리언인터내셔널은 고압을 이용해 피하 및 근육 내 주사가 가능하도록 설계된 펄스250 무침주사 시스템을 선보였다.

펄스250 무침주사 시스템은 다수의 개체에 정량의 백신이나 약제를 안전하고 신속하게 투여할 수 있으며 특히 주사바늘 사용에 따른 위험은 물론 가축의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고 바늘 주사로 인한 조직손상을 줄일 수 있어 지육생산이 증가하는 효과가 있다.

또한 주사기 구매와 관련된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대규모 주사 시에 드는 인건비를 절감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주)린도(www.rindo.co.kr) 레일식 자동 사료 배합기

사료배합기 전문제조 업체인 (주)린도는 레일식 자동사료 배합기를 선보였다.

레일식 자동 배합기는 사양관리가 편리하고 전·후진 작업을 통해 24시간 무인 자동화로 사료의 배합 급여가 가능해 TMR(완전배합사료) 사양관리에 가장 편리하고 적합한 배합기라는 평가다.

또한 PLC제어 전기 컨트롤장치가 부착돼 있으며 과부하에 의한 정지 시 자동 정·역회전 시스템이 장착돼 있어 안정적 배합이 이뤄지도록 설계됐다. 특히 기차레일 시공법을 활용해 내구성은 물론 안전성을 높였으며 무인 자동화를 통해 노동력을 저감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이와 함께 축사 내 각 개체 간 균형 있는 사료를 급여할 수 있으며, 모든 기종의 저울 계량장치 및 배출 컨베이어는 선택사양이다.

■한국양계연구소 쌀멧 케이지

양계농가들을 위해 견고성을 한층 강화한 독일 쌀멧 케이지를 한국양계연구소를 통해 만날 수 있다.

쌀멧케이지는 3회에 걸친 특수 도금기법으로 만들어져 대를 물려가며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튼튼하고 견고하다는 것이 특징.

특히 쌀멧사의 자체기술로 개발한 산란용 부채질 케이지는 세계에서 가장 진보된 계분처리 방식으로 이미 발효의 조건을 갖춘 계분이 생산되는 세계 특허를 받은 제품이다.

■송강지엘씨(주)(www.pigland.com) 방역복

송강지엘씨(주)는 100% 폴리에칠렌(미세 폴리에칠렌 장섬유의 다중 적층 구조)으로 만든 방역복을 내놓았다.

이 방역복은 송강지엘씨의 주력제품으로 분진 차단력이 우수하고 액상물질·약산성·약알카리성에 저항력이 있다. 또한 후가공이 아닌 원단자체 고유 성질을 갖고 있어 마모 후에도 원단의 물리적 성질을 유지한다. 보풀이 거의 일어나지 않고 제조 과정에 실리콘이나 화합물이 첨가되지 않아 위생적이며, 부드럽고 가벼우며 착용감이 좋은 것이 특징이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