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주)인터히트(www.interheat.com) - 양계용 탄소섬유히터

(주)인터히트의 양계용 탄소섬유히터가 관람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양계용 탄소섬유히터는 계사의 전체 난방이 아닌 바닥에 직접 복사열을 방사하는 제품으로 바닥의 찬 습기를 건조시켜 쾌적한 사육환경을 조성할 수 있다. 특히 탄소섬유로 만든 원적외선 램프로 수명이 길고 항균기능까지 있다.

또한 연소가스 발생이 없는 친환경 히터제품으로 에너지 사용이 적어 경제성까지 갖췄을 뿐만 아니라 방수설계된 보온갓을 사용했으며 3단 절전스위치가 부착돼 있어 전구밝기의 강약조절이 간편한 것이 장점이다.

2.(주)부로무역(www.buro.o.kr) - 친환경다용도살포기

부로무역의 친환경다용도살포기가 관람객들의 주목을 받았다.

다용도살포기는 최대 200리터의 대용량 약제통이 장착돼 있어 넓은 지역에 방제할 수 있으며 최미립 연무식 방제로 뛰어난 활착력을 자랑한다. 이를 통해 약제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또한 자동감속기가 장착돼 있어 분사관의 좌·우 회전방제가 가능하며 90°상향 살포가 가능해 과수, 전특작, 축사 등에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궤도형과 바퀴형의 운반차에 탑재돼 이동이 용이하며 방제기를 분리할 수 있어 운반용 등의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다.

3.대산축산솔루션(주)(www.daesan04.com) - 스탄치온

대산축산솔루션(주)의 주력제품인 스탄치온의 우수성은 이번 박람회에서도 돋보였다.

이 제품은 대산만의 특허 기술인 스윙플렛을 사용해 오작동으로 인해 소가 목걸이에 걸리는 사고를 줄였고 소음방지장치를 장착해 소음을 최소화했다.

또한 프레임은 KS전기도금강관을 사용해 내구성을 높였고 강철 스프링 방식으로 고무패킹이 필요 없어 반영구적이며 고정형 T클립 방식으로 밀리거나 휘어지지 않아 우수한 내구성을 자랑한다.

이와 함께 자동개폐기가 장착돼 있어 축사관리가 용이하며 소를 개체별로 쉽게 제어할 수 있어 독식방지는 물론 사료의 정량급이가 가능한 제품이다.

4.(주)연합축산 - 건·습식 급이기

(주)연합축산의 양돈용 건·습식 급이기가 참관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건·습식 급이기는 물장난 방지 특수 니플을 부착, 여름철 돼지들의 물장난을 방지한 제품으로 적온기에 신선한 음수가 가능한 급이기다. 특히 물과 사료 섭취 시 선 상태에서 짧은 시간 내 최대의 섭취량을 유도할 수 있는 구조로 제작됐다.

또한 특수 재질의 사료 토출 튜브는 돼지가 차가운 물을 먹고 문질러도 온도차이가 발생하지 않아 튜브 내부에 사료가 굳어 부패되는 것을 막은 것이 특징.

이와 함께 밀폐형 이중 뚜껑을 적용해 개폐가 쉽고 고유의 맛과 향을 유지하며 냄새나 파리의 침투를 예방해 사료의 신선함을 유지할 수 있다.

5.(주)건지(www.gunji.co.kr) 고상식계사

(주)건지는 고상식계사를 통해 관람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특히 지난달 26일 개최된 고상식계사를 이용한 대형육계 생산기술 세미나를 통해 관람객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고상식계사는 닭이 생활하는 계사 바닥에 일정한 구조물을 이용. 지면으로부터 50cm가량 띄워 놓는 설비로 깔짚 비용이 들지 않을 뿐만 아니라 유해가스로부터 가축을 보호해 생산성을 극대화할 수 있게끔 고안된 설비다.

또한 이 설비는 깔짚으로 인한 조악한 환경문제 해소는 물론 사육을 마친 후 청소나 방역에 소요되는 별도의 시간이나 비용을 줄일 수 있다. 특히 이를 통해 대형 닭 생산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연간 사육회전수를 늘려 농가의 소득을 증대시킬 수 있다.

6.(주)혜송(www.farmvas.com) - 은하수 급수기

혜송의 은하수 급수기가 우수한 품질로 관람객들의 발길을 붙잡았다.

은하수 급수기는 U자형 구조로 돼 있어 청소하기 편리해 청결한 급수가 가능하며 역류 방지 밸브가 장착돼 있어 안정적인 급수가 가능하다. 특히 온도조절기와 삽입형 동파방지 히터가 탑재돼 있어 겨울철에도 안정적으로 급수가 가능하며 누전차단기의 부착으로 안전성까지 높였다.

또한 스테인리스로 제작해 내구성을 높였으며 간편한 수위조절 볼탑을 장착해 농가의 편의성을 더했다.

7.맥섬석GM(주)(www.macsumsuk.co.kr) 축사환경개선제 그로피드 크린

맥섬석GM의 축사환경개선제인 그로피드 크린이 관람객들로부터 주목 받았다.

그로피드 크린은 천연원료인 맥섬석을 사용해 만든 제품으로 가축들의 거부현상이 없고 뛰어난 항균·항충효과를 자랑한다. 또한 살포용으로 가축이 먹어도 무해한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그로피드 크린은 안정적인 원료 공급이 가능해 기존 외국 제품보다 가격이 저렴하다. 실제 육성돈사(면적130m², 150마리) 1개동에 24kg을 살포해 암모니아 저감효과를 테스트한 결과 살포전 암모니아가스 농도가 38ppm에서 살포 30분 경과 후 18ppm, 60분 경과 후 15ppm, 90분 경과 후 11.4ppm으로 70%이상의 저감효과를 보였다.

8.대도(www.daedoinc.co.kr) - 포타 쿨 냉방장치

대도의 포타쿨 냉방장치가 관람객들에게 시원함을 주며 높은 관심을 받았다.

포타쿨 냉방장치는 이미 미국에서 성능과 우수성을 인정받은 제품으로 자연의 냉방원리를 적용, 물에 젖은 냉방패드에 공기를 통과시켜 자연적으로 시원한 바람을 만드는 제품이다. 특히 실외기를 사용하지 않고 순수 자연수를 사용해 전기료를 시간당 최대 28%가량 절약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또한 더운 공기를 재순환하지 않고 냉방시켜주며 제품 바닥에 바퀴가 달려 있어 이동이 용이하고 설치가 쉽다. 유럽의 CE인증을 받았으며 대도가 미국에서 직수입해 판매하고 있다.

9.흙사랑119(www.powerspray.net) - 친환경 압축식 방제기 ‘맥가이버’

흙사랑119의 친환경용 편이장비인 맥가이버가 관람객들의 인기를 끌었다.

맥가이버는 친환경무공해압축식 방제기로 알루미늄으로 제작해 부식 되지 않고 가벼우며 가솔린 엔진으로 소음과 진동이 적은 것이 특징이다. 특히 높이조절보조바퀴 장착으로 누구나 안전운전이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또한 자흡식 펌프 형식으로 막힘 현상이 없으며 미립자고분사로 양방향 5m~8m까지 분사가 가능하다. 특히 투명 아크릴 재질의 안전보호망을 장착해 작업자의 안전성을 높였다.

10.(주)기영미다스(www.낙농기계.한국) 미다스 밀크미터

보다 정밀한 유량 측정이 가능한 기영미다스의 밀크미터가 관람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밀크미터는 국제공인인증을 취득한 제품으로 시이소 배출방식을 채택해 안전하고 정확한 유량 측정이 가능하다. 특히 미터컨트롤 장착으로 정확한 유량을 감지해 보여줄 뿐만 아니라 적정 탈착시기를 감지해 자동탈착하는 기능을 겸비했다.

또한 세척프로그램이 내장돼 있어 자동 세척 시 각 미터의 상부까지 세척수를 충만해 세척할 수 있으며 통합관리프로그램과 연동해 각종 데이터 송수신이 가능하도록 설계돼 모든 시스템과 호환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