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소독·방역시설 분야를 선도하며 가축질병 차단과 확산방지에 오직 한길을 걸어온 삼원기업.

삼원기업은 끊임없는 연구와 제품개발로 소독·방역시설에 대한 기술력은 최고 수준을 자랑함은 물론 최상의 품질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양축농가로부터 높은 신뢰를 받으며 소독·방역시설 분야의 강자로 자리매김 했다.

양축현장에서 아이디어를 얻고 소비자가 요구하는 제품을 만들겠다는 삼원기업의 기술력은 자체 기술개발 연구소 운용을 통한 끊임없는 투자와 기술개발에서 그 답을 찾을 수 있다.

# 광촉매 램프 대인소독기…소독약 사용 無, 살균·탈취 능력 ‘탁월’

삼원기업의 광촉매 램프 대인소독시설은 삼원의 기술력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기존 대인소독시설의 경우 바람을 이용해 먼지를 털어내는 수준이거나 소독약을 직접 사람에 뿌려져 방문객이 사용을 꺼리는 것을 개선했다.

이는 바람을 이용해 먼지만 털어낼 경우 세균이나 바이러스에 대한 멸균효과가 미흡할 뿐만 아니라 소독약이 사람에게 직접 뿌려져 방문객이 소독을 기피하게 되면 설치된 소독시설은 무용지물이 되는 것을 염두에 두고 개발했다.

광촉매 램프 대인소독기는 자외선 UV램프와 Tio2광촉매 등을 이용해 소독과 살균, 탈취효과까지 일석 삼조의 능력을 발휘하는 것이 강점이다. 특히 방문객의 건강까지 고려해 자외선 UV램프는 방문객의 허리아래에서만 작동토록 설계했으며 인체에 무해한 Tio2광촉매 등은 허리 위에서 작용토록 했다.

특히 대인소독실 내부에 농장주가 미리 녹음한 농장방문 환영인사와 방역에 대한 주의 사항을 청취하며 방문객 일지를 작성한 후 출입문이 열리도록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각 농가의 요구에 맞춰 이 모든 장비들을 조정하고 제어하는 컨트롤박스를 자체 생산하고 있어 수동과 자동을 자유롭게 선택 조정해 사용이 가능하며 수입제품과 달리 제품설명에 대한 모든 설명이 한글로 표기돼 있어 농가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 가축방역차량소독기…영하 20℃에서도 얼지 않고 사용가능

삼원기업은 가축방역용 차량소독기 분야에서도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농가의 신뢰를 쌓았다.

처음 차량소독기가 보급됐을 당시 대부분의 차량소독기는 좌우 벽체에서만 소독약이 뿜어져 나왔다. 하지만 삼원기업은 U자형 차량소독기를 선보이며 좌우 벽면은 물론 바닥에서도 소독약이 뿌려져 효과적인 차량소독이 가능케 했다.

특히 동파방지용 열선을 하체 소독 고무 방지턱에 삽입할 수 있도록 설계, 하부와 상부, 양측면까지 모든 소독액 분출구에 열선처리해 영하20℃의 극한의 추위에서도 소독분출구가 얼지 않고 항시 소독이 가능토록 만든 것이 특징이다.

또한 소독약과 물을 분사직전 자동으로 혼합해 적정량의 소독약을 유지할 수 있는 자동약재 공급 장치는 소비자 선택사항으로 설치가 가능하며 터널형 차량소독기 등 소비자의 요구와 농장 환경에 맞춘 제품생산은 물론 확실한 AS 등을 통해 농가의 만족도를 높였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