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의 스트레스 해소와 함께 피부질환 완화 등 건강증진에 필수제품인 카우브러시.

국내 카우브러시 기술을 선도해 온 아이이아이의 ‘참조은솔’이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주목받으며 그 우수성을 입증 받고 있다.

아이이아이 ‘참조은솔’은 자동솔과 수동솔로 구분해 생산된다. 특히 자동솔은 평소 정지상태에 있다가 소가 접촉하면 센서에 의해 자동으로 회전하며 무반응 시에는 약 1분 후 자동으로 정지토록 설계됐다.

또한 별도의 설치장소 필요 없이 사육장 내 기둥에 탈부착하면 돼 설치가 용이한 것이 장점이다. 특수 주문제작한 재질의 브러시로 내구성을 높였으며 자체개발한 스크류방식을 채택해 이물질 걱정을 줄인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더블밴드타입 적용으로 수명을 5배 이상 강화해 잦은 이물질 유입이나 마모로 인한 문제점을 개선한 제품이다.

반영구적 사용이 가능토록 내부 설계에 만전을 기했으며 엄격한 품질관리로 브러시 교체 외에는 다른 유지관리비용 부담이 없다. 브러시는 약 3년 주기로 교체해 주면 된다.

이와 함께 ‘참조은솔’을 사용하면 소의 스트레스 해소는 물론 피부질환완화, 혈액순환원활, 육질개선, 사료절감, 체중증가, 출하일단축 등의 효과가 있다는 것이 업체의 설명이다.

한편 ‘참조은솔’ 카우브러시는 조달청 우수제품으로 등록돼 있다.

이종대 아이이아이 대표는 “‘참조은솔’ 카우브러시는 100% 국산화한 제품으로 그 우수성을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증 받아 수출하고 있다”며 “‘참조은솔’을 사용하면 소의 건강이나 체중증가, 육질개선 등의 효과를 확신한다”고 밝혔다.

‘참조은솔’ 구입은 아이이아이(055-854-1893)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