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은 수산물과 관련한 궁금증을 한 곳에서 쉽게 해결할 수 있도록 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유익한 수산정보’를 개발·배포한다.
‘유익한 수산정보’ 앱에서는 수산물 요리법과 바닷가 여행정보 등 생활정보에서부터 수산물과 소금의 이력정보, 어산어종도감 등과 같은 알찬 지식정보까지 얻을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유익한 수산정보’ 앱은 이용자가 자신의 목적에 맞게 정보를 편리하게 찾아볼 수 있도록 대상자를 주부, 학생, 일반인으로 구분하고 대상자에 따라 관심을 가질만한 수산정보를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주부들에게는 즐겨 찾는 수산물, 수산물 요리, 우리 수산물 구분 등의 메뉴를 통해 대한민국 대표 수산물에 얽힌 재밌는 이야기와 영양정보, 각 수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요리법을 제공하고 국내산 수산물과 외국의 수산물을 구별하는 요령도 알려준다.
또한 수산물이력제 또는 소금이력제 앱과 연동해 이력정보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학생들에게는 수산물 어종도감, 수산물 용어, 어구어법, 우리바다 유해생물, 수출 검사 통계 등의 메뉴를 제공해 수산과 관련된 전문지식을 찾아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일반인도 1박2일 바다여행, 해안누리길, 팔도수산물요리, 품질인증 수산물 등의 메뉴를 통해 다양한 바닷가 여행 정보, 지역별 대표 수산물 요리 정보, 인증 수산물 정보 등을 얻을 수 있도록 했다.
장재동 수품원 운영지원과장은 “국민들이 다양한 수산정보를 쉽게 접하고 국내산 수산물을 믿고 소비할 수 있도록 이번 앱을 개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수산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유익한 수산정보’ 앱은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