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티각태각은 국내산 농산물, 해조류 찹쌀부각을 통해 웰빙간식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2-티각태각믹스는 찹쌀부각 9종을 다양하게 맛볼수 있도록 준비됐다.

-강원도 찹쌀 이용…식감·영양 우수 ''해외시장 관심''

웰빙간식 찹쌀부각이 전국 각지에서 선보이고 있다.
㈜씨월드는 찹쌀부각 브랜드 ‘티각태각’을 강원도 속초본점을 비롯한 전국체인점·급식업체·온라인 등을 통해 선보이고 있다.
티각태각은 찹쌀부각의 재료로 국내산 농산물과 강원도산 찹쌀만을 고집하고 있다. 국내산 농산물을 원료로 사용해 소비자가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웰빙간식을 만들겠다는 것이다.

# 국내산 농산물 ‘찹쌀’을 입다.
찹쌀부각은 사용되는 농산물·해조류에 따라 찹쌀량을 알맞게 조절해야 원재료의 영양과 풍미를 동시에 살릴 수 있다. 맛있는 찹쌀부각을 만들기 위해서는 찹쌀량 조절이 가장 중요한 것이다.
이에 티각태각 제조공장은 공장 내 식품연구소를 비치해 최상의 찹쌀부각을 연구하고 있다. 연구소에 근무하는 조리사들은 식품영양학, 조리학, 위생학을 전공한 전문조리가로 그 전문성을 살려 찹쌀부각의 맛과 영양, 위생을 책임지고 있다.
특히 티각태각 관계자에 따르면 찹쌀은 부각의 바삭한 식감과 원재료의 영양성분을 극대화 시켜줘 식품영양·조리학적으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이에 전문조리가들은 부각재료 중 찹쌀 선정에 가장 많은 노력을 투자하고 있다. 부각에 사용되는 찹쌀은 강원도산 찹쌀의 품질을 직접 확인하고 구매해 속초본점에서 가장 가까운 방앗간에서 찹쌀을 분쇄해 사용하고 있다.

# 전국을 넘어 전세계 판로확대
‘티각태각’ 찹쌀부각은 맛과 건강을 동시에 챙기는 웰빙간식으로 입소문이 나면서 학교급식·사찰·온라인·백화점·마트 등 다양한 판로를 통해 판매되고 있다.
또한 티각태각은 오프라인 매장으로 강원속초본점을 포함해 강릉점, 서울남대문점, 부산점, 제주점, 울산점, 대구점 등을 비롯해 전국 10개의 체인점을 운영하고 있어 소비자들은 웰빙간식 찹쌀부각을 전국 어디에서나 구매할수 있다.
한편 티각태각은 지난해부터 우리나라 웰빙간식 찹쌀부각을 알리기 위해 수출판로를 모색하고 있다. 티각태각은 지난해 12월 홍콩식품박람회 전시에 참여해 해외바이어들에게 이목을 끌었으며 올해는 동경, 태국, 뉴욕식품박람회에도 출품할 예정이다.
이학도 씨월드 대표는 “미국은 한류열풍, 웰빙식품선호도가 높아 수출확대 가능성이 크다”며 “지난해 국내연간매출액 30억원을 넘어 2017년까지 국내연간매출액 50억원, 수출시장매출액 30억원 달성을 목표로 더욱 맛좋고 건강한 찹쌀부각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