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뽕잎…담백·영양 듬뿍 ''건강치킨''
-''쌀닭'' 브랜드 유명세…업계 주목

최근 외식업체가 우리 쌀로 만든 쌀 통닭을 주목하고 있다. 국내에서 큰 인기를 끌던 치맥(치킨+맥주)은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의 방영을 통해 중국 등 외국에서도 각광받는 음식으로 자리매김했다. 그러나 치킨을 튀기기 위한 필수 요소인 밀가루와 기름으로 인해 국내외 소비자들은 일반적으로 맛있지만 건강에 좋지 않은 음식으로 생각하고 있다. 이에 최근 외식업체들은 국내산 쌀가루를 사용해 담백함과 영양까지 듬뿍 담은 건강한 치킨을 만들기에 나섰다.

100%의 우리쌀과 뽕잎으로 만들어 더 맛있는 치킨요리브랜드 ‘쌀로요리한닭(쌀닭)’의 행보가 주목된다.

㈜웰빙을만드는사람들은 2010년 전국최초로 뽕잎과 우리쌀을 활용한 ‘뽕뜨락피자’ 브랜드를 런칭하며 유명세를 얻은 외식프랜차이즈 전문기업이다. 웰빙을 만드는 사람들은 올해 뽕잎과 쌀을 이용한 쌀닭 브랜드를 런칭, 치킨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웰빙을만드는사람들은 쌀닭의 브랜드 런칭에 앞서 지난해 충북대학교 녹색성장누에산업클러스터 사업단(이하 충북대 사업단)과 MOU(업무협약)를 체결했다. 이 MOU체결은 충북대 사업단이 원료로 사용되는 뽕잎의 건강적인 측면과 가공기술에 대한 공신력을 입증해 주는 계기가 돼, 쌀닭이 건강한 프랜차이즈로서 자리매김 할 수 있는 노둣돌이 됐다.

또한 중국에 개점한 뽕뜨락피자 매하구점, 대련 청운가점, 심천 토웬지점, 길리성 민주로점 등을 활용해 쌀닭에 입지를 넓혀나갈 예정이다. 명정길 웰빙을만드는사람들 대표는 "중국에서 뽕뜨락피자 체인점을 넓혀 나가던 도중 중국현지의 소비자들이 한류열풍으로 ‘치맥(치킨+맥주)’에 대해 큰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점을 착안, 쌀로 만든 치킨메뉴를 개발하던 도중 올해 정식으로 쌀닭 브랜드를 론칭했다"고 밝혔다.

쌀닭은 우리 쌀과 국내산 뽕잎을 비롯한 HACCP(위해관리요소)인증을 받은 100% 국내산 냉장 닭고기를 엄선해 치킨을 제조, 웰빙 치킨 브랜드로써 입지를 굳히고 있다. 또한 쌀닭은 쌀로 만든 치킨뿐만 아니라 이와 어울리는 치킨무와 맥주를 함께 판매하고 있다.

매일 매장에서 국내산 무를 사용해 직접 담근 수제 치킨무는 뽕나무의 뿌리를 달인 진액을 첨가해 뽕잎의 향미가 부드럽고 쌀치킨과 매우 잘 어울린다. 쌀닭에서 판매하는 쌀 치킨과 잘 어울리는 수제맥주는 저온숙성을 통해 제조됐다. 이 수제맥주는 부드럽고 톡 쏘는 청량감이 일품이다.

쌀닭에 사용되는 뽕잎, 쌀 등은 각 특산지에서 재배돼 공급되고 있다. 쌀닭은 명 대표의 ‘음식의 시작점이 되는 재료에 대한 고민과 사람을 생각하는 마음 없이는 좋은 음식이 나올 수 없다’는 철칙을 고수해, 몸에 좋은 재료를 쓰면서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국내 쌀로 만든 치킨을 선보이고 있다. 착한 환경에서 자라는 토종식자재를 활용한 자연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겠다는 것이다.

쌀닭 관계자는 “쌀닭은 치킨업계의 1위가 되기보다 건강한 재료와 진심으로 만들어내는 유일(One & Only)한 치킨전문점이 되는 것을 목표로 다양한 쌀치킨 메뉴개발에 힘을 쏟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