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한식재단, 다음달 3일까지

농림축산식품부와 (재)한식재단이 대학생 한식전도사인 건강한食(식)원정대 4기를 오는 9월 3일까지 모집한다.

건강한식원정대는 지역별 특색있는 한식을 발굴하고 이를 온오프라인으로 소개해 음식관광활성화와 지역외식산업 육성에 기여하기 위한 대국민참여 음식관광활성화 프로젝트로 2012년 발족해 올해로 네 번째다.

건강한식원정대는 한식을 사랑하는 국내 대학생 및 외국인 유학생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서류 및 면접심사를 거쳐 총 5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대원들은 오는 9월 15일부터 약 5개월간 각 지역의 한식을 탐방하고 이와 관련된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를 제작해 한식 홍보활동을 펼치게 된다.

또한 매달 종가음식, 향토음식, 사찰음식, 궁중음식 등 특색 있는 한식 문화와 8도의 이색 한식메뉴 탐방을 통해 ‘대동한식맛지도’ 및 ‘한식홍보 동영상’ 제작 등의 콘텐츠 제공으로 한식진흥과 음식관광활성화에 힘쓸 예정이다.

건강한식원정대의 전체 대원에게는 내년 1월 활동 종료 후 수료증 수여되고, 우수활동자는 농식품부 장관상과 한식재단 이사장상이 추가 수여된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건강한식원정대를 통해 젊은 학생들의 기발한 아이디어로 자랑스러운 한식과 한식문화를 홍보해 음식관광활성화와 한식진흥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자세한 문의 사항은 한식세계화 공식포털(www.hansik.org) 혹은 건강한食원정대 운영사무국 (한식재단 홍보팀, 02-6300-2053)을 통해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