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달부터 단위농협에서도 외국환 환전이 가능해졌다.
농협은 지난 4월 「외국환거래법」 시행으로 외국환업무 취급이 전 금융기관으로 확대됨에 따라 단위농협에서도 환전업무를 취급키로 했다고 밝혔다.
이에따라 우선 환전수요가 많은 3백40개 단위농협부터 외국통화 및 여행자 수표 매입, 비거주자에 대한 재환전업무를 실시하며, 외환거래 자유화조치에 맞춰 취급사무소와 업무범위를 점차 확대시켜 나갈 방침이다.
농협은 또 하나로클럽 등 농산물 매장에서도 간단한 환전업무를 취급하는 방안도 검토중이다.

뱍102
tl:농협 「새희망 사은부금」 추첨
tx:
농협은 지난해 창립 37주년 기념상품으로 판매했던 「새희망 사은부금」의 당첨계좌 추첨을 12일 실시했다.
지난해 8월 한달동안 기존의 「새희망 프리프리부금」에 농산물상품권을 사은품으로 얹어 한시적으로 판매했던 이 부금은 모두 1만1천3백계좌 4백50억원이 판매됐는데, 이 가운데 2백만원 이상 예금한 7천53계좌를 대상으로 전산추첨을 실시하여 5백21계좌가 당첨됐다.
당첨계좌에 대해서는 농협에서 발행하는 5만원권 농산물상품권이 사은품으로 지급된다. 농산물상품권은 전국의 하나로클럽과 하나로마트 등 농협판매장 어디에서든 우리 농산물을 구입하는데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한편 농협은 올해도 창립기념상품인 「풍년기원사은예금(가칭)」을 개발하여 다음달부터 판매할 계획이다.
(문의:농협 저축부 상품개발팀 이관현차장 02_397_6043)
"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