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각박한 도시를 떠나자.」 도시민들이 일상적인 도시생활을 벗어나 어@디론가 떠나고 싶을 때 갈 수 있는 곳, 자연의 포근함을 가족들과 함께 느낄 수 있는 마음의 휴식처, 맑은 공기와 싱그러운 숲, 그리고 신선한 바람이 머무는 곳, 바로 우리들의 고향이다.
농협과 수협이 휴가철을 맞아 이렇듯 가족단위로 마음의 고향을 ??수 있는 여행책자를 잇따라 발간했다.
농협은 민박마을과 관광농원 등을 소개한 책자, 「내고향 쉼터로」를 발간했다. 이 책자는 각 지역별로 가 볼만한 명소와 알려지지 않는 휴가지를 상세하게 소개했다.
특히 깨끗한 자연과 함께 인근의 지역명소까지 갖춘 전원휴양마을인 민막마을, 농산물을 관광자원으로 연계시켜 건전한 휴식공??제공하는 관광농원, 그리고 기존의 단순한 농가민박과는 달리 농가에 숙박하면서 영농과 농촌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새로운 농촌체험 프로그램 「팜 스테이」 등에 대한 설명도 함께했다.
수협도 여름을 맞아 지금까지 잘 알려진 유명해수욕장이 아닌, 민박이 가능한 어촌 해수욕장을 위주로 소개한 「섬따라 파도따라」 책자를 발간했다.
지역별, 군별로 소개한 이 책자는 찾기 쉽도록 서울을 기점으로 도별로 정리했다. 또 부록으로 신선한 수산물을 즐길 수 있는 직판매장과 수협바다마트도 곁들여 소개했다.
(문의:농협중앙회 02_397_5622)
수협중앙회 02_2240_2261)"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