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부 소형차량의 파렛트 적재효율을 높이기 위한 방안은?
1톤, 2.5톤 차량 등은 표준파렛트의 2열 적재가 불가능해 파렛트를 사용 적재하는 것이, 적재함위에 바로 쌓는 것보다 적재율이 떨어지는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적재율의 단순비교만으로는 경제성을 비교해선 안되며, 상·하차, 입·출고 등에 따른 시간, 비용 등을 감안하면 파렛트 적재출하가 훨씬 경제적이다.
아직은 포장 및 하역기계화 여건이 미비하고 표준파렛트와 일반형 화물차와의 규격이 일치되지 않는 등 파렛트 적재출하에 많은 제약이 있으나, 정부에서는 협동출하조직의 육성을 통해 유통물량을 규모화하고 광폭차량 보급확대로 수송단위 차량을 5톤 이상으로 유도하며, 도매시장 등에서 파렛트 적재출하품 우대조치 등을 통해 하역기계화 여건을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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