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자조금·한우협, ‘2017년 홍콩 푸드 엑스포’ 참여

홍콩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한 한우의 공격적인 현지 마케팅이 시작됐다.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와 전국한우협회는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홍콩 완차이지구 홍콩 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되는 홍콩 최대 식품 박람회인 ‘2017년 홍콩 푸드 엑스포’에 참가해 세계 최고 품질을 자랑하는 한우의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 제고 및 소비 촉진을 위한 다양한 현장 홍보 활동을 진행했다.
 

한우자조금은 이번 엑스포에서 국내 수출업체 및 현지 협력업체와 연계한 한우 공동 홍보관을 운영, 현지 식품 바이어 및 소비자들에게 한우에 대한 다양한 정보 제공과 아울러 한우 요리 전시 및 한우 시식회, 경품 이벤트 진행 등을 통해 박람회를 찾은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 잡았다.
 

향후 한우자조금은 홍콩 현지의 소비기반 확대를 위해 세계 최고 수준의 한우 품질과 안전성을 부각하고 현지 소비자와의 직접적인 소통도 늘여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홍콩 현지 공식 SNS 채널로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중문 및 영문 서비스를 개시해 홍콩 현지 소비자들에게 한류 대표 먹거리 한우에 대한 정보 제공은 물론 흥미와 혜택 위주의 다양한 이벤트 활동도 진행할 예정이다.
 

민경천 한우자조금관리위원장은 “2015년 홍콩 첫 수출 후 우리 한우는 지난 2년 간 홍콩인들에게 한우 특유의 뛰어난 맛과 최고의 안전성을 인정받아 지속적으로 수출량을 늘여 왔다”며 “앞으로 10월 홍콩에서 진행되는 한국문화의 달 행사와 연계한 홍보 이벤트, 한식 외식업체 및 현지 수출기업들과의 공동 마케팅, 여기에 현지 바이어 대상의 국내 한우 농장 초청 행사 등 다양한 홍보 마케팅 활동을 통해 세계 최고의 맛, 한우의 이미지를 굳건히 심어나가는 것은 물론 홍콩을 넘어 더 많은 해외 시장 개척에도 적극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우는 2015년 홍콩 첫 수출 이후 지난해 45.7톤의 수출 성과를 기록했으며, 올해 상반기에만 29.7톤의 수출로 지난해 대비, 111%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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