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농산물 전문 인터넷 쇼핑몰 `62농닷컴''.
62농닷컴은 현재 유기농산물과 가공품 등 200여가지의 상품을 취급, 지난 2000년 10월 개설시부터 유기농산물의 새로운 판로를 열었다는 점에서 주위의 관심을 끌었다.

62농닷컴은 팔당상수원유기농업운동본부가 모체가 돼 설립된 농산물 유통회사인 (주)새농(사장 한승주)이 개설했다.
판매되는 농산물은 일주일에 2번씩 농약잔류검사를 실시해 상품의 안전성을 높였다.
그동안 주로 팔당상수원보호구역내 유기농들이 재배한 농산물을 판매했으나 최근에는 전국 유기농가에서 재배된 유기농산물도 선보이고 있다.

62농닷컴의 가장 큰 특징은 `에코클럽'' `인터넷 생중계''등 코너를 통해 생산자 정보는 물론 영농일지를 공개, 유기농업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농업인에게 유기농업과정을 모니터할 수 있도록 했다.
또 `팜투어''코너에선 일반인들이 유기농가에 방문해 영농체험이 가능토록하는 한편 소비자들이 구입 상품에 대해 품평을 할 수 있도록 `베스트 품평'' 코너를 마련해 농업인과 소비자가 함께 하는 공간으로 꾸몄다.

한승주 새농사장은 “유기농산물이 좋다는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이지만 구입하기가 일부 대형유통업체나 할인매장을 제외하곤 쉽지 않아 개설케 됐다”며 “유기농가와 소비자 모두에게 도움이 될수 있는 사이트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