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게 먹고·마셔도 낮은 칼로리 '자랑'

다음 소프트에 따르면 올해도 새해를 맞아 사람들이 가장 많이 계획하는 것은 다이어트로,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몸매 관리에 나선다면 활기차고 가뿐하게 한 해를 시작할 수 있다. 식품업계에서 내놓은 제품을 DIET 키워드를 통해 살펴봤다.

# Diet supplements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

아모레퍼시픽 바이탈뷰티의 슬리머디엑스는 복부지방을 포함한 체지방 감소와 배변활동 원활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으도 APIC 대두배아열수추출물 등 복합물을 함유했으며 숙성발효녹차를 부원료로 첨가했다.

대상웰라이프의 다이어트 잔티젠은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잔티젠을 활용한 개발인정형 건강기능식품이다. 잔티젠은 미역 추출물의 주성분인 후코잔틴과 석류 추출물의 주성분인 푸닉산을 배합한 복합 추출물이다.

# Individual - 양을 알맞게 조절할 수 있는 1인용 제품

한국야쿠르트의 하루과일은 일일이 과일을 챙겨먹기 힘든 현대인들을 위해 깨끗이 씻어 먹기 좋은 크기로 손질한 제품이다. 150g 용량으로 구성돼 한 번에 먹기 좋다.

아워홈의 저칼로리 무조리 곤약면 '미인면 베트남쌀국수육수'는 55kcal 가량의 낮은 칼로리를 자랑하며 뜨거운 물을 부어 즉석에서 바로 취식이 가능하다.
 
# Eat low calorie snack - 칼로리 낮은 간식으로 기분 전환

롯데제과가 최근 출시한 곤약젤리 ‘곤약애(愛) 빠지다'는 100g당 39kcal로 열량이 비교적 낮고 포만감은 높아 다이어트 때 간식으로 먹기 좋다.

대상 청정원의 고구마츄는 고구마를 바로 쪄서 첨가물 없이 그대로 말린 제품이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고구마를 주원료로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Tea - 가볍게 마실 수 있는 차 음료

동원 F&B의 동원 보성말차는 녹차음료로 국내 최초로 콜드브루 공법을 사용한 제품이다. 말차 가루를 차가운 얼음물에 담아 일반적인 녹차음료보다 3배 이상 긴 시간 우려내 녹차 본연의 맛을 살렸다.

하이트진로음료에서 새롭게 출시한 블랙보리는 국내산 검정보리를 사용한 차 음료이다. 일반 보리 대비 황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 함유량이 4배, 식이섬유가 1.5배 정도 많은 검정 보리 품종으로 만들어져 수분 보충과 갈증해소에 좋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