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성비 높은 RTD 커피 인기에 시장 규모 1조2800억대 달하며 음료업계 신제품 줄이어

- 세계 3대 원두 사용한 프리미엄 제품부터 당 줄이고 건강 성분 더한 커피까지 다양
 
음료업계가 여름을 맞아 RTD 커피 신제품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RTD 커피는 최근 대용량 제품이 많이 출시되는 데다 커피전문점과 비교해도 손색없는 품질로 가성비 높은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더운 여름철에는 커피를 타는 번거로움 없이 구매 후 바로 시원하게 즐길 수 있어 인기가 높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해 RTD 커피 시장 규모는 전년대비 6.4% 성장해 1조2800억원에 달한다.
 

앞다퉈 신제품을 선보이며 고객들을 기다리고 있는 컵커피들을 만나보자.
 
  # 푸르밀, 세계 3대 원두별 최적의 로스팅과 추출법을 적용한 프리미엄 컵커피 ‘리얼브루’
 

유제품 전문기업 푸르밀은 세계 3대 원두별 특성에 맞춰 최적의 로스팅과 추출법을 적용한 프리미엄 컵커피 ‘리얼브루’를 선보이고 있다.
 

‘드립라떼’는 하와이안 코나 원두를 드립 방식으로 추출해 깊고 풍부한 향을 살렸으며, ‘콜드브루라떼’는 자메이카 블루마운틴 원두를 약배전 로스팅 후 차가운 물에 장시간 우려내 부드럽고 깔끔하다. ‘에스프레소라떼’는 에스프레소 방식으로 추출해 진한 맛과 풍미가 돋보인다. 리얼브루는 컵 형태로 더운 여름철 간편하고 시원하게 즐길 수 있으며, 기존 제품에서 용량을 25% 늘린 250ml 사이즈로 더욱 가성비를 높였다. 리얼브루는 2016년 출시 후 누적판매 약 2000만개를 돌파하며 소비자들에게 꾸준히 사랑 받고 있다.
  

푸르밀 관계자는 “리얼브루는 고품질의 커피를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는 가성비 높은 제품으로 출시 후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사랑 받아온 스테디셀러”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고품질 신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투자와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서울우유, 진한 맛에 당도는 줄인 ‘스페셜티 카페라떼 프리미엄’
 

서울우유는 300ml 대용량 ‘스페셜티 카페라떼 프리미엄’ 2종을 출시했다.
 

스페셜티 카페라떼는 우유와 블렌딩 됐을 때 최상의 맛을 내는 스페셜티 원두와 서울우유 원유로 만든 커피음료 브랜드다. ‘스페셜티 리얼 에스프레소 라떼’는 스페셜티 코케 블렌딩 원두를 드립과 에스프레소로 추출해 신선한 우유와 조화를 이루며 설탕을 50% 줄였다. ‘스페셜티 싱글오리진 블랙 예가체페 100’은 에티오피아 싱글오리진 원두를 드립과 에스프레소로 추출해 커피 맛의 품질을 높였다.
 
  # 일동후디스, 폴리페놀 더한 건강커피 ‘노블 이승기 에디션’
 

일동후디스는 배우 이승기 이미지를 패키지에 삽입한 ‘노블 이승기 에디션’을 선보이고 있다.
 

노블은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코케 원두를 마이크로 그라인드하고 콜롬비아 및 에콰도르산 아라비카 원두와 최적의 비율로 블렌딩한 RTD 컵커피다. 여기에 그린커피빈에서 추출한 항산화 성분 폴리페놀을 블렌딩하여 일반 커피 대비 폴리페놀 함량을 약 2~3배 높여 커피 본연의 건강함을 담았다. 또한 라떼에 사용되는 크리머는 식물성 경화유지가 아닌 신선한 코코넛오일과 1A 등급 우유를 사용해 부드럽고 깔끔한 맛을 살렸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