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축산신문=이남종·서정학·송형근 기자] 

[한성티앤아이 www.hstni.com]

#최초의 굴절식 전동 HTI-GTM320K

전동 붐형 제품으로 운전 및 작동 중 소음이 없어 최고의 쾌적성을 제공한다. 바스켓 전후 레벨링시스템 기능채택으로 어느 지형에서도 경사보정능력을 통해 안전하게 작업 할 수 있다. 최대적재량 100kg이며 바스켓 회전시스템을 적용, 작업자 의자부분을 회전형으로 설계해 작업범위를 최대 1m 확장한 최초의 굴절식 전동 고소작업차다.

 

[한아에스에스 www.hana-ss.co.kr]

# 스피드스프레이어 HA-1000SCAIII

콤팩트한 디자인과 카메라 장착으로 자유로운 후방 시야 확보를 특징으로 한다. 여유롭고 안락한 운전석 실내공간과 운전자의 피로감을 줄이기위한 서스펜션이 내장된 고급형 시트를 구비했다. 국내 최초로 냉온풍 시스템으로 쾌적한 작업이 가능하다. 국내 최초로 4륜구동 4륜조향 시스템을 갖췄으며 65마력 터보엔진의 막강한 파워를 자랑한다.

 

[두루기계통상 www.dooroo21.com]

#논콩 전용 파종기 DRP-3006SB

두루기계통상 논콩전용파종기(DRP-3006SB, DRP-2004SB)는 콩재배 농업인이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배수문제와 두둑성형에 역점을 두고 개발된 제품이다. 이 논콩전용 파종기는 고랑을 깊게(25~30cm) 할 수 있어 장마철 침수피해를 줄이도록 했다.

또한 파종기는 로터베이터에서 유입된 흙을 두둑성형판이 충분히 받아들여 두둑을 풍성하게 형성시킬 뿐만 아니라, 두둑과 골 간격이 일정해 파종후 콤바인 수확 등 기계수확작업에도 어려움이 없도록 했다.이 파종기는 현재 4조식과 6조식이 있으며, 1개 두둑에 2조로 파종된다. 4조식은 논콩 뿐만 아니라 밭콩재배에도 가능하다.

 

[(유)엠엔디 www.mng1128.com] (사진- 엠엔디 MBR-1500S.JPG)

# 일체형 마늘쪽분리기 MBR-1500S

일체형 마늘쪽분리기 ‘MBR-1500S’는 8개의 우레탄롤러가 회전하며 손상없이 짧은 시간에 대량의 통마늘을 종자마늘로 쪽분리할 수 있다. 시간당 작업능률은 280∼350kg로 통마늘의 품종 및 크기에 따라 회전롤러 사이의 간격을 용이하게 조절이 가능하며 작업시 소요되는 노동력과 경비를 절감시켜 작업효율성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마늘운반을 수월하게 하는 컨베이어를 쪽분리기에 연결해 사용의 편리성을 제공했다.

 

[(주)강농 www.knong.kr]

# 트랙터 부착형 감자파종기 KG-PH9000

‘KG-PH9000’는 트랙터 부착형 일괄 감자파종기로 로터리, 두둑성형, 감자파종 비닐멀칭, 복토를 한 번에 작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높은 두둑 성형을 해 농산물의 냉해와 고온 피해를 방지할 수 있다. 제조제 살포 및 호스를 동시에 설치할 수 있고 하루 8시간 기준 약 9917~1만6528㎡을 파종할 수 있다.

 

[경안농기계 ka1799.com]

# 만능탈곡기 KA760

만능탈곡기 ‘KA760’은 농업인이 곡물 탈곡 시기를 조절 할 수 있어 미탈곡을 방지 할 수 있다. 승강기가 없어 곡물의 손상을 방지하는 장점도 있다. 철망이 별도로 부착돼 있으며 풍량조절 장치가 있어 콩부터 깨까지 모든 곡물을 탈곡 할 수 있다. 땅콩, 깨 등 특적 품목의 전용탈곡기 주문 생산 가능

 

[유콘시스템(주) www.uconsystem.com] (사진-리모팜10.jpg)

# 농업용 드론 리모팜10

‘리모팜10’은 모바일앱을 이용해 이륙, 방제, 복귀까지 완전자동비행이 가능한 드론으로 비행속도 및 약제 종류에 따라 살포량 조절이 가능하다. 또한 레이더센서가 지형을 인식해 항상 일정한 고도를 유지할 수 있으며 작물보호제(농약), 배터리 교체 후 방제중단지점을 자동으로 찾아가는 연속방제 기능이 탑재돼 있다. 볍씨, 비료, 조사료 등 입제살포도 가능하다.

 

[진영종합기계 www.jymc.co.kr] (사진-방제기 VSM150-440.jpg)

# 광역살포기 VSM150-440

마루야마사의 유니플로 방식의 무 구리스 수막식 분무기를 장착하고 있는 'VSM150-440'은 잔고장이 없고 압력조절이 용이한 것이 장점이다. 조절된 압력은 흔들림 없이 유지돼 입자가 고르며 작물에 도달, 도포율이 뛰어나 정량살포로 약액 허실이 적고 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다. 회전식 분두는 좌우 270도, 수평에서 상 15도 하 7도로 조절이 가능하다.

 

[메타로보틱스(주) vandi.kr]

#밸런스 우수 VANDI-A1

‘VANDI-A1’은 농업용 드론으로서 16개의 로터를 달아 밸런스가 매우 우수한 제품이다. 효율적인 하향풍 압력 설계를 통해 방제효율도 최대화했다. 고온다습한 환경에서도 약제나 습기가 침습하지 않도록 기체가 설계됐다. 자체 개발한 소프트웨어로 이착륙, 비행 평형, 직진성 등 비행안정성이 우수하다는 장점도 있다.

 

[진항공시스템 jinairs.cm]

# 정밀분사용 무인항공기 JJ-D200

‘JJ-D200’는 18L 탱크를 장착한 농업용 무인항공기이다. 작물보호제 등 살포 시 비산이 적도록 정밀 분사가 가능하게 설계됐다. 1회 살포시간은 8~10분이며 1회 살포 시 약 1만6528㎡ 면적에 살포 가능하다. 저전압 LED 경고등이 부착돼 있으며 접이식으로 이동 및 보관이 편리하다. 작물에 따라 적합한 노즐도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성원마끼나 www.macchina.co.kr]

# 트랙터 일체형 결속기 비무꼬 114

‘비무꼬 114’는 강력한 흡입 기능과 파쇄 기능을 통합한 원스톱 수확방식의 결속기이다. 성원마끼나의 독자적인 특허기술을 적용해 중형 트랙터에 부착해 예취와 파쇄, 결속, 배출이 한 번에 이뤄지도록 설계됐다. 이에 따라 작물이 멍석을 말 듯이 안에서부터 단단하고 밀도 높게 성형된다는 특징이 있다.

 

[(주)에스엠뿌레 www.222sm.kr]

# 무인방제기 도라도라

‘도라도라’는 하우스, 축사 등에서 인력없이 사용할 수 있는 무인방제기이다. 고정식으로 이용되며 기계 1대당 방제 분사거리는 7.5m이다. 자동 회전 기능으로 골고루 살포가 가능하며 농약 및 소독제, 수분 등 다양한 물질의 살포가 가능하다. 벤츄리 방식으로 노즐 막힘이 전혀 없으며 타이머 기능도 탑재돼 작업자가 원하는 시간에 분사가 가능토록 설정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