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는 재미 두 배...이색 레시피 식음료 대세
[농수축산신문=안희경 기자]
재미와 소비를 동시에 추구하는 펀슈머(fun-sumer)가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식음료를 살 때도 재미있는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이 대열에 유업체들이 동참하면서 펀슈머 마케팅의 일환으로 참신한 레시피를 활용한 신제품들을 연이어 출시하고 있다. 소비자 눈길을 사로잡는 독특한 컨셉트와 차별화된 맛으로 대중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하며 브랜드 경쟁력도 강화하겠다는 전략이다. 다양한 식재료들의 이색 조합을 시도하거나 기존 제품을 새로운 형태로 변형하는 등의 사례가 늘면서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는 유업체 ‘펀슈머’ 제품을 찾아보자.
푸르밀 ‘아이리시 커피 컵 타입’

유제품 전문기업 푸르밀의 ‘아이리시커피 컵 타입’은 아일랜드의 대표 커피를 국내에서 맛볼 수 있도록 만든 제품이다. 아일랜드 더블린 공항에서 추위를 타는 승객들을 위해 커피에 위스키와 생크림을 얹어 제공한 데서 유래한 아이리시 커피를 재해석했다. 위스키에 달콤한 초콜릿과 생크림 등을 넣어 만든 아일랜드산 리큐르를 사용해 차별화된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다. SNS(사회관계망서비스) 상에서는 ‘달콤한 향이 인상적이다’, ‘커피와 알코올이 만났다는 점에서 깔루아밀크를 연상시킨다’는 등 다양한 후기가 보이고 있다.
푸르밀 관계자는 “아이리시커피는 에스프레소와 위스키를 접목시켜 국내에서는 생소할 수 있는 제품이지만 두 재료의 환상적인 궁합으로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최근에는 편의점에 입점하면서 더 많은 소비자들이 편리하게 즐길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한국야쿠르트, ‘스파클링 야쿠르트’

한국야쿠르트는 기존 야쿠르트에 스파클링의 청량감을 더한 ‘스파클링 야쿠르트’를 출시했다. 고객들이 선호하는 야쿠르트의 상큼하고 달콤한 맛을 그대로 유지하되 탄산을 첨가해 시원함을 살렸다. 야쿠르트의 대표 유산균인 `HY2782`와 `비타민C`가 들어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짜릿할 정도로 톡톡 튀는 청량감이 목 넘김부터 끝 맛까지 깔끔하게 이어져 기름진 음식이나 분식과도 궁합이 좋다. 텁텁하거나 달지 않아 남녀노소 모두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풀무원다논, ‘통팥밧 그릭프로즌’

풀무원다논은 얼려 먹는 요거트 제품 '풀무원다논 그릭프로즌'의 올 여름 신제품으로 '통팥맛'을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 ‘통팥 맛’은 100% 국산 팥을 사용한 제품으로 그릭 요거트의 맛을 한국인의 입맛에 맞추기 위해 다년간의 연구를 진행해온 결과물로 볼 수 있다. 최근 각광받고 있는 팥 트렌드를 요거트에 접목시켜 그릭 요거트의 부드럽고 진한 풍미와 동시에 국산 팥 알갱이의 달콤함과 씹는 맛을 느낄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