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축산신문=하은숙 기자] 

농협충남지역본부(본부장 조소행)는 지난 18일 아산원예농협 산지유통센터(APC)에서 농산물 통합마케팅조직인 시군연합사업단과 조합공동사업법인, 지역농협 산지유통관리자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협의 농산물산지유통 활성화를 위한 전략회의’를 개최했다.

농협은 시군 지자체별로 추진되고 있는 푸드플랜 농산물 먹거리정책에 대응하고 농산물 산지유통의 근간인 농산물 생산자조직화, 로컬푸드 직매장운영, 연합마케팅 확대 등을 위한 농협산지조직의 역할과 다양한 의견을 토론하는 자리로 마련했다.

농협충남본부 관계자는 올해 연합마케팅 3200억원, 로컬푸드직매장 50개소, 생산자조직 400개 육성 등 계획적인 산지유통 생태계조성을 통해 농가소득 5000만원 조기달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소행 본부장은 “연합마케팅사업, 농가조직화, 농산물수출 확대에 매진해 농산물을 제값에 잘 팔아주는 농협의 역할에 충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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