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부, 코로나19극복 위해 온라인 수산물 소비촉진행사 실시

김동호 기자l승인2020.03.31 16: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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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수축산신문=김동호 기자] 

해양수산부는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수산물 소비를 활성화하기 위해 지난 3월 30일부터 온라인 수산물 소비촉진 행사를 진행한다.

최근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음식점, 대형마트 등 주요 수산물 소비처의 방문이 감소, 수산물 소비가 위축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에 따른 판매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업인들과의 상생 협력을 위해 기획됐다.

이번 행사는 공영쇼핑, 다나와, 롯데e커머스(롯데닷컴), 롯데홈쇼핑, 11번가, 인터파크, 정관장몰, 쿠팡 등이 참여하며 지난 3월 30일부터 2주간 쇼핑몰별로 순차적으로 열린다. 행사기간 동안 각 쇼핑몰에서는 제철 양식 수산물인 전복과 멍게(우렁쉥이)를 비롯해 주꾸미, 해삼, 생새우, 꼬막 등 100여 품목을 5~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할 예정이다.

이경규 해수부 수산정책관은 “이번 온라인 수산물 소비촉진 행사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산업계의 시름을 조금이나마 덜고 국민들이 신선한 수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자발적으로 동참해준 온라인 쇼핑몰을 비롯해 행사에 도움을 준 한국온라인쇼핑협회에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김동호 기자  kdh0529@afl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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