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컬리

[농수축산신문=이호동 기자] 

코로나19 영향으로 가정에서 반려동물과 보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반려동물용 무항생제 축산 가공품 등 건강 간식류의 판매가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마켓컬리가 지난 1월부터 6월까지 자사 반려동물 상품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2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올해 판매량만 보더라도 월평균 12%씩 꾸준히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반려동물 상품 중 가장 많이 판매된 상품은 인공색소, 합성 착향료, 합성 감미료를 사용하지 않은 무항생제 간식이다. 특히 국내산 오리 안심을 사용한 무항생제 육포는 판매량이 지난해 대비 244% 증가하며 전체 1위를 기록했다. 판매량 2, 3위 역시 오리 순살, 순 닭가슴살을 사용한 무항생제 간식이 차지했다.

같은 간식이라도 성분과 제조방식 등을 따져본 뒤 건강한 간식을 선호하는 트렌드가 뚜렷해진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8종류의 무항생제 간식은 630여 개에 달하는 반려동물 상품의 판매량 중 9%를 차지하고 있다.

육류, 해산물, 야채 등을 혼합한 이색 간식도 인기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연근 사이사이에 오리고기가 박혀 있는 간식, 길게 자른 황태에 오리고기를 돌돌 감은 수제 껌은 각각 판매량 4, 5위를 기록 중이다.

이는 각 재료가 지닌 장점만을 더한 만큼 풍부한 영양소를 지닌 간식을 찾고자 하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한편 건강식 외에도 반려동물의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는 장난감 상품도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