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축산신문=송형근 기자]

한국마사회는 말 산업 발전을 이끌 인재 양성을 위해 학생승마선수단신규선수를 모집한다.

이번 모집대상은 초급과정(중학생), 중급과정(고등학생), 고급과정(대학생)으로 나뉘며 총 4명 이내로 선발한다.

한국마사회 학생 승마선수단은 현재 초급과정(중학생) 5, 중급과정(고등학생) 1, 고급과정(대학생) 3명으로 운영하고 있다. 선수단에게는 말 관리, 전문 기승술, 관련이론교육 등 트레이닝 프로그램이 지원되며 승마대회 출전 지원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이번 학생 승마선수 모집은 각 과정별로 지원 자격 요건이 조금씩 차이가 있다. 초급과정은 중학교에 재학 중이면서 6~4등급의 기승능력인증 자격을 소지한 사람이 대상이다. 중급과정은 고등학교 대상으로 E-Class 이상 경기 성적이 필요하다. 고급과정은 대학교에 재학 중이며 C-Class 이상 경기 성적이 있으면 지원할 수 있다.

지원을 희망하는 자는 오는 9518시까지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서류접수 후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통해 최종선발하게 된다. 서류접수에 필요한 제출서류 등 자세한 공모 안내는 호스피아(www.horsepia.com), 대한승마협회(kef.sports.or.kr)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한국마사회 승마지원부(02-509-2462)에 유선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